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클릭이슈
우정사업본부 행복나눔봉사단,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참여한다책한권의 선물이 미래를 바꿀 수 있습니다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우정사업본부 행복나눔봉사단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우정사업본부 행복나눔봉사단 업무협약식 후 기념촬영(사진 중앙 왼쪽 류경빈 단장)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와 우정사업본부 행복나눔봉사단(봉사단 대표 류경빈, 이하 ‘행복나눔봉사단’)은 10일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복지사각지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각적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는 데 협력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체결에 따라 행복나눔봉사단은 지속적으로 지역 내 아동복지시설에 교육도서를 기증하고 복지시설 · 단체와 연계한 봉사활동 참여, 지역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아동 · 청소년의 행복한 삶과 지역복지 네트워크 활동을 증진시킬 계획이다. 

우정사업본부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우체국 직원으로 구성된 행복나눔봉사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전국 400여개 우체국에서 운영되고 있다. 

행복나눔봉사단은 지자체 및 사회복지기관과 협력을 통한 복지사각지대 생활비, 의료비, 교육비 지원 및 주거환경개선 등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 안전망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 날 업무협약 체결 후 행복나눔봉사단은 관내 지역아동센터 및 아동보육시설을 총 14곳을 방문해 교육도서를 기증하고 빼빼로 데이를 맞이해 아이들에게 빼빼로를 선물하며 따뜻한 나눔 활동을 펼쳤다. 

김부유 회장은 “앞으로 우정사업본부 행복나눔봉사단과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칠 생각을 하니 마음이 든든해진다. 사회복지 수준은 높아지지만 늘 사각지대는 존재하기 때문에 우체국 전국망을 통해 어두운 그늘을 비추는 빛과 같은 역할에 협의회도 적극 앞장서겠다.” 고 전했다. 

류경빈 봉사단 대표는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의 생각과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작게나마 도서를 기증하게 되어 기쁘다. 협의회와 협력을 통해 다각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면서 전국 곳곳에 더 많은 나눔을 전하며 국민 곁에 있는 우체국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영명보육원을 방문 도서를 기증한 김부유 협의회장, 영명보육원 박연수 원장, 우정사업본부 보험기획과 이성광 주무관, 협의회 장경일 대외협력이사(사진왼쪽부터)

협의회는 사회복지종사자를 위한 교육과 조사연구사업, 물품 및 식품을 기부 받아 복지사각지대에 제공하는 기부식품 등 제공사업(푸드마켓·뱅크),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원하는 사회공헌센터 외에도 지역사회복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복지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자원봉사 또는 물품 기부,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44-862-0404, 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제72주년 인천상륙작전 전승 기념식, 축사하는 김태성 해병대 사령관
[포토] 한국 두메부초 꽃의 아름다움
[포토] 법정기념일 사회복지의날 기념 영상
[포토] 77회 광복절, 순국선열 참배하는 대전 서철모 서구청장
국립세종수목원 '크루지아나빅토리아수련' 개화 강렬한 꽃향기
[포토] 국립세종수목원에서 만나는 멸종위기종 새우난초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