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조치원대동초등학교 소년체전 금메달의 질주

제102회 전국체육대회 및 제50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입상자 시상

금5, 은3, 동5 수확! 세종체육의 미래를 밝히다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11월 19일 청사 대회의실에서 제102회 전국체육대회 및 제 50회 전국소년체전 입상자에 대한 시상식을 실시했다.

제102회 전국체육대회는 10월 8일부터 14일까지 경상북도 일원에서 실시되었으며, 세종시교육청 선수단 총 48명의 학생선수가 출전하여 스쿼시 종목에서 은메달 1개(어수빈, 다정고), 세팍타크로(세종하이텍고)와 레슬링(김민혁, 두루고)종목에서 동메달 2개를 획득했다.

제50회 전국소년체전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종목별 겸임대회로 5월부터 11월까지 전국 각지에서 분산․개최되었으며, 세종시교육청의 선수단은 총 15개 종목, 226명의 학생선수가 출전해 금메달 5개, 은메달 2개, 동메달 3개를 획득했다.

(금)씨름, 레슬링, 태권도, 육상, 수영 (은)레슬링 (동)육상, 태권도 메달 획득 선수들

이번 시상식에서는 제102회 전국체육대회 및 제50회 전국소년체전에서 메달을 획득한 학생과 지도자에게 소정의 포상금을 수여하였으며, 지도교사와 소속학교에게는 교육감 표창 및 포상금을 지급했다.

※ 표창대상자 교사 10명(10교), 포상금 대상자 학생선수 19명, 지도자 10명

제50회 전국소년체전 육상종목에서 금메달(400m 계주)을 획득한 서한울 학생은 “이번 대회를 통해 선수 모두가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다”라며, 어려운 운동환경 속에서 아낌없이 지원해준 조치원대동초 장인자 교장선생님과 최아람 지도자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운동환경 속에서도 소중하고 값진 메달을 획득한 선수 및 교육가족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학생선수들이 자신의 꿈을 마음껏 펼치면서 배려와 존중, 협력과 공정함 같은 체육의 가치를 선수생활 중에 배울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국립세종수목원을 찾은희귀철새 장다리물떼새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새우난초 개화 소식
국립세종수목원, 검은박쥐꽃 개화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희귀특산식물원 네발나비 발견
경칩 앞두고 봄을 알리는 보춘화 개화 눈길
국립세종수목원, 활짝 핀 아프리카튤립나무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