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세종남부경찰서, 전화금융사기 예방·홍보 총력

전화금융사기 범죄 종합대응반 구성, 검거 포상 확대

[세종인뉴스 서범석 기자] 세종남부경찰서(서장 김경열)는 갈수록 정교해 지면서 코로나19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국민들을 상대로 빈발하고 있는 전화금융사기 범죄에 대응하기 위해 종합대응반을 구성하여 검거는 물론 예방을 위해 홍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21년 11월 경찰서 내 ‘종합대응반’을 구성하여 27명을 검거하고 3명을 구속하여 발생한 범죄에 대해서는 끝까지 추적하여 검거 한다는 방침이고, 범죄예방에 기여한 은행원에게는 서장이 직접 감사장과 보상금을 지급하는 등 포상을 확대하면서 최근에는 KLPGA 안소현 프로골퍼를 홍보대사로 임명하여 전화금융사기 예방을 힘쓰고 있다.

최근 발생한 전화금융사기의 유형을 보면 ‘검찰·경찰·은행 등 기관 사칭, 저금리 대출, 해외결제 문자, 가족납치, 어플설치, 지인 등을 사칭한 메신저피싱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서민들을 울리고 있다.

김경열 경찰서장은 적극적 신고로 피해를 예방한 은행 직원분들께 감사의 말을 전하며, “금융기관·경찰·검찰 등 공공기관은 어떠한 경우에도 돈을 요구하지 않으며, 문자나 카톡으로 전송되는 어떠한 내용의 사이트도 클릭하면 안된다. 예방이 최선이다.”고 강조하였다.

서범석 기자  sbs7800@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범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세종시 금강수변상가 상인들 최민호 시장! 상병헌 의장 감사 현수막
제72주년 인천상륙작전 전승 기념식, 축사하는 김태성 해병대 사령관
[포토] 한국 두메부초 꽃의 아름다움
[포토] 법정기념일 사회복지의날 기념 영상
[포토] 77회 광복절, 순국선열 참배하는 대전 서철모 서구청장
국립세종수목원 '크루지아나빅토리아수련' 개화 강렬한 꽃향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