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세종시교육청, 신속항원검사도구 배부 ‘시작’

17억 2,900만원 투입, 총 71만 4,500개 신속항원검사도구 확보

학생 매주 2회, 교직원 매주 1회 선제적 검사 권고

23일, 세종시교육청 지하 1층에서 최교진 교육감을 비롯한 교육청 직원들이 신속항원검사도구를 소분하고 있다.(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3월 개학을 앞두고 이번 주부터 세종지역 학교에 신속항원검사도구가 배부된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새학기 안정적인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해 총 17억2,900만 원을 투입하여 신속항원검사도구 71만 4,500개를 확보할 예정이다.

이번에 확보할 신속항원검사도구는 3월 한 달 동안 학생과 교직원의 선제 검사에 활용되는 것으로 학생 1인당 9개, 교직원은 1인당 4개씩이다.

이에 더해 비상 시 긴급지원을 위해 관내 유·초·중·고 학생, 교직원의 10% 분량을 비축할 계획이다.

신속항원검사도구는 학교 방역 부담을 완화하기 위하여 용역업체와 교육청 직원들이 소분하여 주 단위로 각급 학교에 나눠줄 예정이다.

배부받은 신속항원검사도구를 통해 학생들은 3월 1주 차에 1회, 2주 차부터는 일요일·수요일 저녁 매주 2회, 교직원은 일요일 저녁 매주 1회 선제적으로 검사할 수 있다.

다만, 선제 검사는 강제나 의무사항이 아닌 적극 권고사항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대유행으로 확진자가 폭증하는 엄중한 상황에서 개학을 맞게 됐다”라며, “전파력이 강하고 무증상이 많은 오미크론 변이 확산을 방지하는 데 학생과 학부모님들의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배부해드리는 신속항원검사도구를 적극 활용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현장 이동형PCR 검사소를 교육청에 설치해 학교 현장을 찾아가며 지원할 계획이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김현경 2022-03-04 20:13:02

    전 오늘 7:30에 출근해서 2회분 소분해서 나눠줬네요... 26명인데 30분 정도 걸렸어요! 학생들에게 줄 선물 포장한다 생각하면서 노동요 흥얼거리며 했답니다. 이래도 한세상 저래도 한세상 너는 무엇을 찾으러 왔느냐...ㅋ   삭제

    포토
    제72주년 인천상륙작전 전승 기념식, 축사하는 김태성 해병대 사령관
    [포토] 한국 두메부초 꽃의 아름다움
    [포토] 법정기념일 사회복지의날 기념 영상
    [포토] 77회 광복절, 순국선열 참배하는 대전 서철모 서구청장
    국립세종수목원 '크루지아나빅토리아수련' 개화 강렬한 꽃향기
    [포토] 국립세종수목원에서 만나는 멸종위기종 새우난초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