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출마 선언

교육수도 완성 책임지겠다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이 25일 교육감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최 교육감은 이날 세종교육청 로비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교육수도 완성을 책임지겠다”며 출마의 포부를 밝혔다.

최 교육감은 “세종교육공동체와 힘을 모아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했다”며 “전국에서 가장 높은 등교율을 실현하는 등 세종교육이 위기에 강할 수 있었던 이유는 지난 10년 눈부시게 성장한 결과”라고 밝히고 “허허벌판에서 전국 최고 수준의 교육환경과 교육복지를 실현하고 초등학교 1학년 학급당 학생 수 20명, 캠퍼스형공동교육과정 등 대한민국 교육의 새로운 표준이 되었다”고 평가했다.

최 교육감은 “미래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은 예측할 수 없는 새로운 파도에 올라타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고 강조하며 “교육 대전환을 향해 나아가기 위해 세종교육과 국가교육을 이끌었던 경험을 살려 세종교육 ‘더 새로운 10년’의 초석을 놓겠다”고 선언하였다. 또한 “한 아이 한 아이의 배움이 특별해지고 품격 있는 삶이 실현되는 세종교육특별자치시를 만들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최 교육감은 아이들의 배움을 특별하게하기 위해 ▲선진국 수준에 맞는 최고의 교육환경 구축 ▲개인 맞춤형 학습과 진학 관리 ▲생태전환, 지속가능발전교육, 국제시민교육을 통한 미래형 학력 신장을 약속했다.

또한 아이들의 삶에 품격을 더하기 위한 약속으로 ▲학교 안전과 생활 안전 보장 ▲아동-청소년 여가 생활의 질 향상 ▲365일 방과후 활동 생태계 조성을 제시했으며, ▲참여와 소통이 자유로운 학교 문화 조성 ▲연대와 협력 강화로 온 마을을 배움터로 ▲세종특별자치시법 개정 추진으로 교육이 더 특별한 세종시를 만들어 교육수도로 자리 잡게 하겠다는 구상을 밝혔다.

이어 최 교육감은 “세종교육은 교육대전환과 새 정부에 의한 교육정책 후퇴라는 만만치 않은 과제와 도전 앞에 있다”고 말하며 “세종교육공동체와 함께 큰 파도를 넘어설 노련한 선장인 저에게 마음을 모아 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최 교육감은 26일 선관위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충령탑과 국립 대전 현충원 세월호 순직 교사들의 묘소를 참배하는 일정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선거운동을 진행하겠다는 계획이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나그네 2022-04-27 15:52:13

    교육감님~!
    1. 세종 교육이 좌편향 이념교육이라고 하는데 맞나요?
    2. 전국 최하위권의 학력수준이라고 하는데 맞나요?
    3. 전국 최고의 중도 탈락율이라고 하는데 맞나요?
    4. 고학력으로 진학할수록 학생들이 세종을 떠난다는데 맞나요?   삭제

    포토
    [영상뉴스] 세종TL 소속·연고 장애인 펜싱팀 금 4·동 4 획득
    국립세종수목원, ‘아름다운 정원치유, 만병초 품종 특별전
    [영상뉴스] ’23 쌍룡훈련, 한미 연합·합동 상륙작전 수행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다윈난 개화
    [포토] 별들이 흐르는 충북도의회 청사
    [포토] 세종시의회 상병헌 의장, 대한적십자사 특별회비 전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