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행복복지세상
제4대 김부유 세종시 사회복지협의회장 취임식 성료사회공헌공로패 수상에는 노종용,서금택 시의원

협의회 취임 이사진 답례선물 대신 복지사각지대 후원 물품으로 취임식 가져

이날 김부유 협의회장과 함께 취임한 이사진들이 선임장 수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 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는 26일(화) 오후 2시 세종시민회관 대강당에서 제4대 회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취임한 김부유 세종특별자치시 사회복지협의회장은 제3대 회장(2019.04.26.-2022.04.25.)에 이어 4대 회장(2022.04.26.-2025.04.25.)으로 지속 활동한다. 아울러 이날 수석부회장 서범석외 28명의 임원도 신규로 선임되어 김부유회장과 함께 제4기 협의회를 이끌어가게 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이태환 세종시의회 의장, 노종용 세종시의회 부의장, 서금택 세종시의회 시의원, 장창수 대전시 사회복지협의회장, 세종시공동모금회 이경아 사무처장 등 세종시 사회복지계 기관과 시설 단체장과 세종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서미애 회장, 세종지역아동센터 연합회 각 센터장 및 김대유, 이길주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 등과 시의원 예비후보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이태환 세종시의회 의장 축사 및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 영상 축사, 김부유 세종특별자치시 사회복지협의회장의 취임사, 공로패 수여 및 임원 선임자 수여, 기념촬영 등 밝은 분위기로 진행됐다.

사회공헌 공로패를 수상한 노종용 부의장(사진 왼쪽)과 서금택 의원(사진 오른쪽), 사진 중앙은 김부유 회장

이날 공로패 수상자는 세종시의회 노종용 부의장과 서금택 시의원으로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센터 숙원 과제였던 신규 인건비 지원을 위해 예결위원회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여 준 공로에 대해 세종시사회복지인들의 마음을 담은 공로패를 수상했다.

이태환 세종시의회 의장은 축사를 통해 “제4대 김부유회장님의 취임을 축하한다. 지난 3년간 세종특별자치시 사회복지협의회가 지역사회복지발전을 위해 애써주심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세종특별자치시 사회복지협의회가 지역복지 발전을 위해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사회복지협의회 지원조례 등을 통해 세종시의회가 함께 복지 분야에 대해 다양한 지원책을 강구하고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3월 제4대 회장으로 당선된 김부유 회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사진제공=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김부유 세종특별자치시 사회복지협의회장은 취임식을 통해 “세종시사회복지시설·기관 단체 등의 연대를 위한 ▶가칭 세종시사회복지연대회의 를 임기내에 반드시 구성해 사회복지인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세종시 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센터를 보다 더 활성화하여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힘쓰겠다. 또한 사회복지 시설기관 등과 사회복지사 등의 원활한 취업을 위해 ▶사회공헌센터 내에 취업관련 네트워크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 세종특별자치시 사회복지협의회 임원들은 축하화환 대신 약 300만원 상당의 쌀과 라면 등을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에게 후원하여 세종특별자치시 사회복지협의회 제4대 회장의 취임식이 더 의미가 있는 자리였다.

김부유 회장 약력

-연기군의회 행정복지위원장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초대 시의원 -세종시의회 예결위원장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도시건축분과위원장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충남지역본부장

-현)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장(사회공헌센터장) -아동양육보호기관 영명보육원 운영위원장 -도담초등학교 운영위원장 -해병대전우회 세종시연합회 수석부회장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국립세종수목원에서 만나는 멸종위기종 새우난초
[포토] 사진으로 보는 금강보행교, 주야간 풍경
[포토] 국내 최초 개화한 ‘캄파카초령목’
국립세종수목원에 찾아온 세복수초 개화 소식
[영상뉴스] 김대유 교수, 세종시교육감 후보등록 기자회견
[포토] 국립세종수목원을 찾은희귀철새 장다리물떼새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