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세종브리핑
최민호 시장 당선인, 첫 정무부시장 이준배 인수위 부위원장 내정

최민호 당선인, 정무부시장 이준배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명예회장 선택

세종시 정무부시장으로 내정된 이준배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명예회장이 인수위 기자브리핑을 하고 있다.

[세종인뉴스 서범석 기자]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 당선인이 세종시정 4기 1호 인사로 정무부시장에 기업가 출신 경제전문가인 이준배(53)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명예회장을 내정했다고 밝혔다.

이 내정자는 1969년 대전 출생으로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경제현장에 뛰어든 청년창업가 출신이다.

이 내정자는 1988년 제23회 전국기능경기대회(기계제도 부문)에서 은메달 수상자로 입지하여 100억대 매출기업을 창업하고 나아가 창업기업가를 컨설팅하는 전국 엑셀러레이터협회 회장으로 활약하면서 JBL, 아이빌트세종 등을 설립하여 운영한 실질적인 경제통이다.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 당선인은 “이 내정자는 20여년간 창업생태계에서 활동한 창업가이자 창업을 돕는 일을 해온 경제전문가로 세종시의 청년일자리 창출, 기업유치, 상가공실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실천적 과제를 수행해 나가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내정이유를 밝혔다.

특히 충청권 경제자유구역 지정, 글로벌 창업빌리지 조성, 홍대~고대 퓨처밸리 조성 등 세종시의 자족기능을 강화하고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는데 적임자라고 평가했다.

이준배 내정자는 “경제전문가, 투자전문가, 직업교육전문가로서 30여년간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세종시의 발전을 위해 밀알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것에 감사하다.”며

“적극적인 청년 일자리 창출, 기업유치 등을 통한 지역경제 살리기에 매진하여 세종시가 미래전략특별자치시가 될 수 있도록 헌신하겠다.”고 밝혔다.

최 당선인은 향후 현재 정무부시장을 경제부시장으로 변경하여 미래전략, 경제산업과 관련된 업무를 담당하게 할 계획이라며 일하는 미래전략도시를 만들어나가는데 전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서범석 기자  sbs7800@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범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국립세종수목원에서 만나는 멸종위기종 새우난초
[포토] 사진으로 보는 금강보행교, 주야간 풍경
[포토] 국내 최초 개화한 ‘캄파카초령목’
국립세종수목원에 찾아온 세복수초 개화 소식
[영상뉴스] 김대유 교수, 세종시교육감 후보등록 기자회견
[포토] 국립세종수목원을 찾은희귀철새 장다리물떼새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