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세종브리핑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 협력위해 한국사회공헌학회와 업무협약 체결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 한국사회공헌학회 지역사회공헌 발전 위한 협력관계 구축 

29일 오전 한국사회공헌학회와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간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 하는 양 기관 임원진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와 한국사회공헌학회(이사장 김종진)는 29일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공헌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에 자원을 협력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는 한국사회공헌학회 김종진 이사장과 유스나우 이덕환 대표와 사회복지협의회 김부유 회장, 김선화 이사, 정윤태 이사, 장경일 대외협력이사,윤형중 사무처장, 유재연 사회공헌팀장,이정은대리,엄지혜 주임 등이 참석했다.

협약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사회복지와 경제·경영 이론 및 실무에 관한 융합학에 대한 분야의 연구, 지역사회와 연계된 협력사업 및 지역인재 양성사업,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사회공헌 참여 및 지원을 통해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한국사회공헌학회는 사회복지, 경제학, 경영학 등의 융합학문을 추구하는 학회로 2014년 설립되었고, 동년 사회공헌연구(Journal of Social Contribution; JOSCO)를 출판하기 시작하여 2004년 복간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다. 아울러 한국에서 최대발행부수와 최대논문편수 및 발행학술지를 보유하는 최대학회로 성장, 발전하고 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사회공헌 연구 최고분야인 한국사회공헌학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다. 우리 협의회 사회공헌센터의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과 협력하여 보다 질 높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사회공헌학회 김종진 이사장과 김부유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장이 협약서에 서명한 후 기념촬영(사진=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센터 제공)

한국사회공헌학회 김종진 이사장은 “행복도시 세종시의 민간사회복지 대표기관인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와 협력관계를 구축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우리 학회에서는 사회공헌 연구와 협력사업을 통해 협의회를 적극 지원하여 세종시 사회공헌 발전에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33조에 의거하여 설립된 법정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고 민간 사회복지시설, 기관, 단체의 사회복지사업 촉진을 통해 민·관 협력의 사회서비스 네트워크(SSN) 구축을 선도하는 조직이다. 

물품 기부 또는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및 단체(기업)는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사회공헌센터 팀장 유재연, ☎044-862-0404)로 문의하면 된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크루지아나빅토리아수련' 개화 강렬한 꽃향기
[포토] 국립세종수목원에서 만나는 멸종위기종 새우난초
[포토] 사진으로 보는 금강보행교, 주야간 풍경
[포토] 국내 최초 개화한 ‘캄파카초령목’
국립세종수목원에 찾아온 세복수초 개화 소식
[영상뉴스] 김대유 교수, 세종시교육감 후보등록 기자회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