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행복복지세상
기부천사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푸드마켓 정기기부

기부천사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 7월의 세종사랑나눔푸드마켓 향란코너에 기부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가 5일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산하 사회공헌센터를 방문해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의 먹거리 안정을 위해 200만원 상당의 식료품을 지정 기탁했다. 

김향란 주지는 2020년 6월부터 세종사랑나눔푸드마켓의 ‘향란코너’에 푸드마켓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식료품 위주로 매월 정기기부를 실천하며 2년째 선행을 이어가고 있다. 

7월의 향란코너에는 김향란 주지가 기부한 고추장, 된장, 간장 등의 장류와 어르신 및 아이들이 좋아하는 과자류 등을 진열하여 방문하는 이용자들의 마음을 풍성하게 할 예정이다. 

지난해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김향란 주지는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부회장직도 맡고 있으며 매년 후원금과 필요물품, 장학금 기탁 등을 통해 지역의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매월 푸드마켓 개인 이용자의 욕구에 맞는 물품을 기부해주시는 김향란 부회장님 덕분에 푸드마켓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개인이 매월 대량의 기부를 하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닌데, 이웃을 사랑하는 한결같은 마음으로 기부를 실천해오고 있는 김향란 부회장님께 매우 감사한 마음이다. 김향란 부회장의 기부가 마중물이 되어 더 많은 개인기부자가 많아지길 희망한다.”고 하였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 받아 식품을 긴급하게 필요로 하는 복지사각지대에 전달해 지역사회 내 결식 완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의거하여 설립된 법정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는 민간 사회복지 대표 기관이다.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과 지역사회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허브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사회공헌센터 팀장 유재연, ☎044-862-0404, 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크루지아나빅토리아수련' 개화 강렬한 꽃향기
[포토] 국립세종수목원에서 만나는 멸종위기종 새우난초
[포토] 사진으로 보는 금강보행교, 주야간 풍경
[포토] 국내 최초 개화한 ‘캄파카초령목’
국립세종수목원에 찾아온 세복수초 개화 소식
[영상뉴스] 김대유 교수, 세종시교육감 후보등록 기자회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