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세종시교육청, 3,637억 원 규모 제2회 추경예산 증액 편성

각급 학교 일상회복 전환에 발맞춰 교육회복 중점 및 학교방역 유지

아이들의 배움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미래교육 및 학교안전 강화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기정예산 대비 3,637억 원(41.7%)이 증액된 1조 2,365억 원 규모의 ‘2022년도 제2회 세종특별자치시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을 세종시의회에 4일 제출했다.

이번 추경예산(안)은 학교·기관설립비, 학교안전 사업비 등 필수 사업 예산을 우선 반영하고, 포스트 오미크론 대응 교육회복과 미래교육 지속 지원, 선진 교육환경 구축을 위해 중장기 시설투자 사업비 확보 등 새로운 교육정책 기조를 반영하는 데 노력했다.

세입예산은 ▲세종시 보정액 872억 원을 포함한 중앙정부 및 자치단체이전수입 3,635억 원 ▲자체수입 30억 원 등을 편성했다.

세출예산은 부문별로 ▲유아및초중등교육 483억 원 ▲평생교육 3억 원 ▲교육일반 2,490억 원 ▲예비비 109억 원 등을 반영했다.

세출예산 주요 사업별로 살펴보면 학습결손 및 심리·정서 회복, 코로나19 이전의 교육과정 정상화 등 교육회복을 위해 128억 원을 편성하고, 2학기 코로나19 재유행에 대비하여 예비비와 학교방역 사업비 150억 원을 반영했다.

또한, 고교학점제 기반 구축, 세종창의적교육과정운영, 원격교육 지원 등 미래교육을 위해 76억 원을 편성하고, 학생건강증진, 노후화된 시설 개선, 근로자 산업안전보건지원 등 학교안전을 위해 114억 원을 계상했다.

교육 인프라 구축에 차질없도록 학교·기관설립비 260억 원과 교육시설, 기숙사, 급식실 등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56억 원을 반영했다.

이 외에도 미래형 학력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 운영, 디지털 교육환경 구축, 학생문화·평생교육 기회 확대 등을 위해 31억 원, 미래 재정부담이 큰 시설투자 수요를 안정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기금전출금 2,189억 원을 편성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제2회 추경예산(안)은 학교가 코로나19 이전 일상으로 온전하게 돌아갈 수 있도록 교육회복과 미래교육을 지속 추진하고 학교가 더욱 안전한 곳이 되도록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라며,

“새로운 세종교육의 꿈은 모든 아이가 특별해지고 존귀함으로 대접받는 교육으로 한 아이 한 아이의 배움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제출된 2022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은 오는 7월 15일부터 8월 2일까지 열리는 제77회 세종시의회 임시회 심의·의결을 거쳐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제72주년 인천상륙작전 전승 기념식, 축사하는 김태성 해병대 사령관
[포토] 한국 두메부초 꽃의 아름다움
[포토] 법정기념일 사회복지의날 기념 영상
[포토] 77회 광복절, 순국선열 참배하는 대전 서철모 서구청장
국립세종수목원 '크루지아나빅토리아수련' 개화 강렬한 꽃향기
[포토] 국립세종수목원에서 만나는 멸종위기종 새우난초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