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국제교육교류센터, 여름방학 중 영어캠프 성황리에 운영

초등 1주일, 중등 1주일 운영으로 집중도 높은 프로그램 운영

UN의 지속가능발전의 세부 목표 주제 중심으로 국제시민역량 키워

사진설명: 학생들이 `여름방학 여름캠프`에 참여하고 있다.(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 국제교육교류센터가 7월 25일부터 8월 5일까지 세종시 초·중등 학생 112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영어캠프`를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초등은 `Discovering Mental & Physical Well-being`, 중등은 `Welcome to the Sea World`라는 주제로 UN이 정한 지속가능한발전 목표 중에 하나인 신체건강과 지구환경을 중점으로 캠프가 운영된다.

캠프 마지막 날에는 현장학습을 통해 직접 체험하고 실천해봄으로써 교육적 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캠프 운영을 위해 교육청 소속 영어 원어민 교사들과 한국인 영어 교사들은 수업자료를 함께 개발하고 캠프를 계획했다.

한편, 최근 확산되는 코로나 예방을 위해 센터는 교실 내 거리두기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나갈 예정이다.

한솔중 고은수 학생은 “방학 중 무료하게 보내기 쉬운 시기에 캠프를 통해 규칙적인 생활도 할 수 있고, 영어뿐만 아니라 지구를 위해 우리가 해야할 것들을 알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김성미 중등교육과장은 “청소년들이 캠프를 통해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가지길 바라며, 최근 지구온난화로 인한 심각한 자연재해에 관심과 실천으로 세계시민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크루지아나빅토리아수련' 개화 강렬한 꽃향기
[포토] 국립세종수목원에서 만나는 멸종위기종 새우난초
[포토] 사진으로 보는 금강보행교, 주야간 풍경
[포토] 국내 최초 개화한 ‘캄파카초령목’
국립세종수목원에 찾아온 세복수초 개화 소식
[영상뉴스] 김대유 교수, 세종시교육감 후보등록 기자회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