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평생교육학습관, 초등학생 여름독서교실 만족도 높아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책 읽는 즐거움 만끽

지난 12일, 평생교육학습관에서 박영신 관장이 여름독서교실 참여 학생들에게 상장 및 수료증을 전달하고 있다.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평생교육학습관(관장 박영신, 이하 평생교육학습관)의 초등학생 대상 여름독서교실의 만족도가 100%로 나타났다.

평생교육학습관은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초등학생 18명을 대상으로 여름독서교실을 운영했다.

▲환이랑 경이는 우리가 지켜요! ▲더위를 이기는 명작읽기를 주제로 책과 함께 다양한 체험활동 강좌를 운영하며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그동안 비대면에서 대면으로 운영한 만큼 도서관 시설을 활용한 책 찾기 미션, 자료실 이동 수업 등 도서관과 연계한 체험 활동으로 책과 도서관에 대한 참여 학생들의 관심도를 높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많은 책을 읽을 수 있어 좋았다”, “보람있는 여름방학을 보낸 것 같다”, “생각했던 것보다 너무 재미있어 만족스러웠다”, “도서관 활동과 도서관 책 찾기가 정말 재미있었다” 등의 긍정적인 참여 후기를 남겼다.

평생교육학습관은 4회 이상 참여한 학생들에게 독서교실 수료증을 발급하고, 수업에 열심히 참여한 학생 2명에게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 4명에게는 평생교육학습관장상을 수여했다.

박영신 평생교육학습관장은 “독서교실을 통해 학생들이 책에 흥미를 가지고 책 읽는 즐거움을 느끼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독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제72주년 인천상륙작전 전승 기념식, 축사하는 김태성 해병대 사령관
[포토] 한국 두메부초 꽃의 아름다움
[포토] 법정기념일 사회복지의날 기념 영상
[포토] 77회 광복절, 순국선열 참배하는 대전 서철모 서구청장
국립세종수목원 '크루지아나빅토리아수련' 개화 강렬한 꽃향기
[포토] 국립세종수목원에서 만나는 멸종위기종 새우난초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