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바르게살기운동세종시협의회, 녹색생활실천대회 개최

최재민 회장, “늦었다고 포기하면 더 늦을 수 밖에 없는 것이 환경운동이다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기후변화에 따른 예기치 못했던 다양한 유형의 자연재해가 발생해 인류사회를 크게 위협하고 있어 개개인이나 단체 또는 지역별 생활환경부터 자연환경까지 지키고자 하는 운동이 절실한 시점에, 바르게살기운동세종시협의회(회장 최재민)는 지난 1일 오전 정부 세종컨벤션센터와 중앙호수 공원 일원에서 2022년도 녹색생활실천의 일환으로 탄소중립 환경교육 및 생활쓰레기 수거활동을 추진하였다.

이날 녹색생활실천대회에는 바르게살기운동세종시협의회 임원 및 산하 21개회 읍‧면‧동위원회 회원 등 17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1부 순서로 정부컨벤션센터 대강당에서 초빙강사로 세종환경교육센터 소속 손경희 공동대표로부터 탄소중립에 관한 특강을 청취하였으며, 2부 순서로는 중앙호수공원 제1주차장 등 주변에 버려진 다량의 생활쓰레기를 수거해 조치하였다.

바르게살기운동세종시협의회는 세종시 지원 보조사업으로 매년 수회에 걸쳐 녹색생활실천운동을 전개해 오고 있으며, 나부터 실천하는 환경운동이 기후변화에 따른 지구온난화 등을 예방을 할 수 있다는 믿음으로 시민동참을 유도하고 있으며, 적지 않은 효과를 거두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이번 대회를 준비한 최재민 회장은 “늦었다고 포기하면 더 늦을 수 밖에 없는 것이 환경운동이다. 바르게살기운동세종시협의회가 중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녹색생활운동이 자연스러운 생활운동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하면서 “에너지나 재활용품 사용을 10%만 줄인다고 해도 지구환경 지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가 앞장서 세종시민 생활운동으로 뿌리내리도록 국민운동을 지속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세종시 금강수변상가 상인들 최민호 시장! 상병헌 의장 감사 현수막
제72주년 인천상륙작전 전승 기념식, 축사하는 김태성 해병대 사령관
[포토] 한국 두메부초 꽃의 아름다움
[포토] 법정기념일 사회복지의날 기념 영상
[포토] 77회 광복절, 순국선열 참배하는 대전 서철모 서구청장
국립세종수목원 '크루지아나빅토리아수련' 개화 강렬한 꽃향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