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정원박람회 사전행사‘오픈가든페스티벌’성황리 마무리

세종에서 행복한 가을 만끽하세요

민간정원 꽃밭에서, 베어트리파크 등에서 추억 만들기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2022년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 사전행사로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사흘간 진행한 ‘오픈가든페스티벌’을 성황리 마무리했다.

오픈가든페스티벌은 세종시 대표 정원인 세종중앙공원, 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을 돌아보고, 세종시 민간정원인 ‘꽃밭에서’에서 진행하는 공연관람, 생활원예(가드닝)체험과 베어트리파크 방문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오픈가든페스티벌은 별도 운행 중인 세종시티투어 특별코스를 활용해 1일 50명의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해 진행됐다.

제2호 민간정원인 꽃밭에서는 2,851㎡ 규모의 관목 130본, 초화류 18만 40본이 식재돼 조천변 메타세콰이어 가로수 주변경관과 핑크뮬리 등 초화류로 매년 시민들의 발길을 이끌고 있다.

베어트리파크는 2009년 개관한 10만평 대지에 반달곰과 꽃, 나무가 있는 세종시 대표 사립수목원으로 1,000여종, 40만 여점에 이르는 꽃,나무들이 울창하게 늘어선 국내에서 보기 드문 이색적 장소다.

오픈가든페스티벌에 참여한 참가자들은 주요 코스를 방문하며,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남기는 등 가족, 친구 등과 가을을 만끽했다.

윤찬균 산림공원과장은 “기분 좋게 맑은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 가을날, 세종시 아름다운 정원에서 가을을 만끽하길 바란다”라며 “오는 7일부터 16일까지 개최되는 2022 대한민국 정원산업 박람회에서도 다채롭게 꾸며진 다양한 정원들을 관람하고 좋은 추억 남기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다윈난 개화
[포토] 별들이 흐르는 충북도의회 청사
[포토] 세종시의회 상병헌 의장, 대한적십자사 특별회비 전달
[포토] 세종시 금강수변상가 상인들 최민호 시장! 상병헌 의장 감사 현수막
제72주년 인천상륙작전 전승 기념식, 축사하는 김태성 해병대 사령관
[포토] 한국 두메부초 꽃의 아름다움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