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Life in 세종 축제 세종브리핑
세종의 10월, 대한민국정원산업 박람회 그리고 세종축제

정원박람회·세종축제 개막, 세종 가을 풍성하게

대한민국정원산업박람회·세종축제, 10월 7일 막 올려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의 가을이 풍성한 축제로 물든다.

시는 세종호수공원, 중앙공원 일원에서 7일부터 ‘2022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와 ‘제8회 세종축제’의 성대한 막을 올린다.

이번 박람회·축제는 세종시민을 비롯한 방문객들의 집객효과를 높이기 위해 연계행사로 진행된다.

먼저 대한민국정원산업박람회는 ‘정원, 일상을 품다’를 주제로 오는 16일까지 열흘간 세종중앙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체험형 온라인 정원산업전시인 ‘정원산업전’, 우수 정원작품 전시전인 ‘코리아가든쇼’, 정원산업 활성화·발전방안을 논의하는 ‘학술대회’, 모델·별빛·시민·수상정원 등 주제정원이 진행된다.

부대행사로는 음악공연, 체험 등을 아우르는 ‘오픈가든페스티벌’, 제한시간 내 정원을 조성하는 ‘반짝정원 경연대회’, 정원 사진 경연을 위한 ‘아름다운정원콘테스트 사진전’ 등이 열린다.

3년 만에 열리는 세종축제는 오는 10일까지 나흘간 세종호수공원에서 시민들과 마주한다.

올해 세종축제는 ‘미래도시에서 만나는 세종과 한글’을 정체성으로 삼아 ‘걷다, 쉬다, 놀다, 미래도시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개막식에서는 세종호수공원을 무대로 미디어·공연 등을 결합해 세종대왕의 어린시절을 그려낸 환상호수 프로젝트 ‘고래의 꿈’을 선보인다.

이튿날부터는 유명 뮤지션이 출연하는 ‘세종 보헤미안 락 페스티벌’, 한글날기념식과 함께 열리는 대한민국 공군의 ‘블랙이글스 에어쇼’, 숯을 이용한 불꽃놀이인 ‘낙화놀이’, 청소년의 끼와 매력을 발산할 수 있는 ‘금강청소년버스킹페스티벌’ 등이 진행된다.

제8회 세종축제 볼만한 주요 일정(축제 장소 = 세종호수공원 일대)

정원산업박람회, 세종축제 외에도 세종예술제, 한글날 경축식·한글누리행사, 목재페스티벌, 세종전의묘목축제, 한국분재대전 등 다양한 연계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가을에 접어들면서 우리시에서 다양한 박람회, 축제를 준비했다”라며 “시민의 기대와 관심이 높은 만큼 시민 화합과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방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영상뉴스] 세종TL 소속·연고 장애인 펜싱팀 금 4·동 4 획득
국립세종수목원, ‘아름다운 정원치유, 만병초 품종 특별전
[영상뉴스] ’23 쌍룡훈련, 한미 연합·합동 상륙작전 수행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다윈난 개화
[포토] 별들이 흐르는 충북도의회 청사
[포토] 세종시의회 상병헌 의장, 대한적십자사 특별회비 전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