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문화
‘세종, 추억을 남겼다’ 세종건축문화제 성료

10.7.~10.10. 나흘간 시청사 일원 개최…전시·체험프로그램 다양

‘건축은 전문가 영역이 아닌 시민 모두의 문화’ 각인

건축문화제 축제에서 컷팅식을 하는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서범석 수석부회장(사진 오른쪽 두번째) 등 참석 내빈들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나흘간 세종시청사 일원에서 개최한 ‘2022 세종건축문화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이한 이번 건축문화제는 ‘세종, 추억을 남기다’라는 주제로 세종시 건축자산을 알리고 시민 속에 다가서고자 청소년, 가족들과 함께하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

문화제에서는 ▲청소년 여름건축학교 및 세종시민 건축아카데미 우수작품 전시 ▲초대작가 및 공공건축 공모작품 전시 ▲건축어워드 가족사진전 등 전시행사가 진행돼 많은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또한 ▲건축사와 함께하는 공공건축 투어 ▲가족이 함께 만드는 어린이 창의 교실 등 참여행사도 진행돼 세종시 건축문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됐다.

이번 건축문화제에서는 건축이 전문가의 영역이 아닌 어린이부터 청소년, 가족들까지 함께 하는 행사로서 저변을 넓혔다는 점에서 새로운 시도였다는 평가다.

고성진 건설교통국장은 “이번 건축문화제를 통해 우리 삶의 일부인 건축문화가 미래도시 세종과 시민 모두의 관심속에 확산되기를 바라며 더욱 발전하는 문화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청사 전시는 오는 14일까지 이어지며, 청소년 여름건축학교, 세종시민 건축아카데미, 건축사진공모전 작품 등은 세종건축문화제 공식누리집(www.sjaf.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다윈난 개화
[포토] 별들이 흐르는 충북도의회 청사
[포토] 세종시의회 상병헌 의장, 대한적십자사 특별회비 전달
[포토] 세종시 금강수변상가 상인들 최민호 시장! 상병헌 의장 감사 현수막
제72주년 인천상륙작전 전승 기념식, 축사하는 김태성 해병대 사령관
[포토] 한국 두메부초 꽃의 아름다움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