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2022 교직원 인문학 직무연수 ‘참 아름다운 가을, 소중한 풍경’

참 아름다운 가을, 소중한 풍경

세종교육원, 2022 교직원 인문학 직무연수 운영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원장 이승표, 이하 세종교육원)은 10월 11일부터 11월 22일까지 2022 교직원 인문학 직무연수 ‘참 아름다운 가을, 소중한 풍경’을 운영한다.

교직원의 인문학 역량 강화를 위해 운영되는 이번 연수는 기존 ‘교사대학 직무연수’의 대상과 인원을 확대 운영하는 것이다.

연수 대상은 교원과 교육전문직원에서 지방공무원을 포함하고, 인원도 2배(100명→200명)로 확대하여 세종의 교직원들에게 연수 기회의 폭을 넓혔다.

연수 프로그램은 환경편, 미술편, 교육 정책편, 인생편, 공연편 총 5편으로 구성했다.

▲환경편은 최재천 이화여자대학교 석좌교수를 초빙하여 기후변화에 따른 생태위기와 환경 이야기, ▲미술편은 네이버 ‘미술과 친구 되는 미친 블로그’를 운영하는 최연욱 서양화가의 서양 미술 작품 이야기, ▲교육정책편은 유은혜 전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의 ‘모두가 특별해지는 세종교육’ 이야기, ▲인생편은 교통사고로 전신화상을 입은 후 치료와 극복과정을 담은 에세이로 소통하는 이지선 한동대학교 교수의 희망 이야기, ▲공연편으로 교직원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마련했다.

이승표 세종교육원장은 “이번 연수는 교직원 대상과 인원을 대폭 확대하고, 질 높은 연수 프로그램으로 마련했다”라며, “교직원들이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수 있는 인문학적 역량을 키워 학교 현장에 도움이 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다윈난 개화
[포토] 별들이 흐르는 충북도의회 청사
[포토] 세종시의회 상병헌 의장, 대한적십자사 특별회비 전달
[포토] 세종시 금강수변상가 상인들 최민호 시장! 상병헌 의장 감사 현수막
제72주년 인천상륙작전 전승 기념식, 축사하는 김태성 해병대 사령관
[포토] 한국 두메부초 꽃의 아름다움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