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저경력 교육행정직 공무원 대상, 소소한 학교회계 배움

세종시교육청, 저경력 공무원 맞춤형 학교회계 배움 운영

탄탄한 기초 위에 학교회계 업무 능력 키우다

3일, 세종시교육청 소속 교육행정직 공무원들이 소소한 학교회계 배움 연수에 참여하고 있다.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11월 3일부터 30일까지 단위학교 저경력 교육행정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소소한 학교회계 배움’을 운영한다.

‘소소한 학교회계 배움’은 작지만 즐거운 배움(小笑)과 저경력 공무원을 밝히는 배움(小昭)이라는 중의적 의미로, 세종 교육행정직 공무원들의 업무능력 향상을 통해 일하는 즐거움을 갖도록 추진하는 학교회계 담당자 연수이다.

이 연수는 지난 2019년 실시된 바 있으며,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실시 중단된 후, 2019년 참여자 설문조사의 높은 만족도를 반영하여 3년 만에 재개되었다.

연수는 총 10팀 90여 명을 참여자의 수요에 따라 11명 이하 소규모로 편성해 1팀당 6시간씩 학교회계 이해, 예산 첫걸음, 지출 첫걸음, 지출 바로알기 4개 과정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강사진은 관내에서 업무능력이 탁월한 행정실장, 실무자들의 자발적 참여로 구성됐다.

강사의 경험으로 쌓인 학교회계 노하우를 후배들과 나누고 강사와 참여자 상호 간의 자유로운 토론학습을 통해 학교 현장의 다양한 상황에 대처하는 문제해결 능력을 키울 예정이다.

학교회계 이해 과정은 1년 미만 신규 공무원을 대상으로 학교회계 용어 정리, 회계 업무 분야별 맛보기 등 학교회계 기초지식을 새내기 공무원의 눈높이에 맞게 구성됐다.

참여자의 수요에 따라 개설된 예산 첫걸음, 지출 첫걸음, 지출 바로알기 과정은 학교회계 관련 법규, 예산편성 및 집행지침, 회계업무 분야별 기초 및 심화 내용으로 구성하여 진행된다.

정영권 조직예산과장은 “이번 배움이 회계업무 교육뿐만 아니라 선후배 공무원, 동료 공무원 상호 간에 활발하게 의견을 나누는 장이 되어 이후에도 선후배 공무원 간 지속적 소통을 통한 활기찬 직장생활로 이어지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학교회계 업무 담당자의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아름다운 정원치유, 만병초 품종 특별전
[영상뉴스] ’23 쌍룡훈련, 한미 연합·합동 상륙작전 수행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다윈난 개화
[포토] 별들이 흐르는 충북도의회 청사
[포토] 세종시의회 상병헌 의장, 대한적십자사 특별회비 전달
[포토] 세종시 금강수변상가 상인들 최민호 시장! 상병헌 의장 감사 현수막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