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문화
“안 쓰는 플라스틱 화분, 반려식물로 교환해 드려요”

국립세종수목원, ESG‘NO 플라스틱’실천 캠페인 실시 

국립세종수목원 ESG ‘NO 플라스틱’ 캠페인 포스터

[세종인뉴스 서범석 기자]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은 오는 11월 11일부터 20일까지 국립세종수목원에서 플라스틱 화분을 반려식물로 교환해주는 전국민 대상 ‘NO 플라스틱’ 캠페인을 실시한다. 

올해로 2년째를 맞는 이번 ESG ‘NO 플라스틱’ 캠페인은 일상 속 쉽게 사용하고 버려지는 플라스틱 화분을 줄이고 재활용해 사회적가치를 실현하고 친환경 반려식물·정원문화를 확산코자 마련됐다. 

본 캠페인 참여 희망자는 플라스틱 화분을 갖고 방문자센터 앞에 마련된 반려식물 나눔 장소에 방문하면 튤립 구근으로 교환받을 수 있다. 

아울러 국립세종수목원은 캠페인 기간 중 ▲가져온 화분에 직접 국화 심어가기 체험 ▲재활용 혼합 플라스틱 화분에 심어진 열대식물 ‘벨루티나바나나’ 모종 나눔을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수거된 화분은 수목원 내 식물관리 및 전시에 활용될 예정이며, 나눔 식물의 정보는 수목원 홈페이지 내 ‘식물관리 가이드’ 코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세종수목원 홈페이지(www.sjna.or.kr)에서 확인 혹은 전시원관리실(☎044-251-0167)로 문의 가능하다. 

국립세종수목원 조남성 원장(직무대리)는 “국립세종수목원은 이번 ESG ‘NO 플라스틱’ 캠페인을 비롯한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을 통해 앞으로도 수목원과 전국민이 함께하는 친환경 반려식물·정원문화 개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서범석 기자  sbs7800@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범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다윈난 개화
[포토] 별들이 흐르는 충북도의회 청사
[포토] 세종시의회 상병헌 의장, 대한적십자사 특별회비 전달
[포토] 세종시 금강수변상가 상인들 최민호 시장! 상병헌 의장 감사 현수막
제72주년 인천상륙작전 전승 기념식, 축사하는 김태성 해병대 사령관
[포토] 한국 두메부초 꽃의 아름다움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