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 인지활동프로그램 진행

시간여행 WITH 필름 프로그램 진행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 제 1권역 수행기관 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센터장 류권식)는 30일 지역내 도시재생 공간인 조치원1927아트센터에서 총 240명의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시간여행 WITH 필름』이라는 인지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시간여행 WITH 필름』프로그램은 한국영상자료원과 협업하여 그동안 코로나 19로 인해 사회적 관계 유지가 어려웠던 독거노인들에게 젊은 날의 기억을 소환하는 1969년 영화 「오부자(五父子)」를 상영하여 그 시절의 추억을 되살리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영화 상영 전 한중이혈 건강요법학회 회원들의 재능기부로 참여 대상자 및 지역 내 독거 어르신들에게 이혈테라피를 실시하여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영화 상영 후 마련된 경품추첨 행사에는 추첨때마다 터져나오는 환호와 탄식이 엇갈려 또다른 즐거움을 선사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00(조치원읍/79세)어르신은 “옛날에 봤던 남보원을 여기서 다시 보니 기억이 새롭네. 게다가 우리 동네에 이렇게 멋진 곳이 있는 줄은 처음 알았어. 다음에도 또 참여하고 싶어”라며 다소 흥분된 어조로 말하였다.

행사를 마친 후 류권식 센터장은 “대면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음에 감사하며 코로나 19에서 벗어나 노인맞춤돌봄 대상자들이 더욱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어르신들과 행사를 함께 한 생활지원사들의 노고를 치하하였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포토
[포토뉴스] 특수임무유공자회 세종시지부, 푸른 세종 환경보호
[영상뉴스] 세종TL 소속·연고 장애인 펜싱팀 금 4·동 4 획득
국립세종수목원, ‘아름다운 정원치유, 만병초 품종 특별전
[영상뉴스] ’23 쌍룡훈련, 한미 연합·합동 상륙작전 수행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다윈난 개화
[포토] 별들이 흐르는 충북도의회 청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