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문화 클릭이슈
세종시문화관광재단, 2024 시민축제단 세종시 축제가 나다 모집

축제 홍보마케팅부터 프로그램 아이디어 기획 참여까지

2024 시민축제단 ‘세종시 축제가 나다’ 3월 22일까지 모집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박영국)이 2024 시민축제단 ‘세종시 축제가 나다’를 3월 22일까지 모집한다.

시민축제단(이하 축제단)은 재단에서 주관하는 축제를 함께 홍보·기획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축제단 명칭은 세종시의 축제가 나다(=본인이다)라는 의미이며, 팀원 ‘나다’와 나다들의 으뜸인 팀장 ‘가장’으로 이루어진다.

세종축제 현장 활동 등 필수일정에 참여할 수 있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홍보팀과 기획팀으로 구분하여 총 20명이 선발된다.

축제단은 역량 강화를 도와줄 공통교육 6회와 아이디어 실현 멘토링을 지원받는다. 공통교육에는 SM 엔터테인먼트 아이피 비즈니스 센터 ‘김정운 수석’, 충주시 유튜브 홍보맨 ‘김선태 주무관’, 국립한글박물관 협업 한글날 전시 팝업을 주관한 업사이클링 브랜드 누깍 ‘김경준 대표’ 등이 참여해 실제 현장의 사례와 경험을 들려줄 예정이다.

올해는 5월 ‘세종낙화축제’, 9월 ‘금강청소년축제’도 현장참여 기회가 주어지며, 10월 ‘세종축제’에서 교육과 현장경험을 모아 주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활동참여에 따라 교육수료증·활동확인서 발급, 봉사 시간이 지급된다. 또한, 기념품·단원증·명함은 물론, 세종축제 현장활동비가 공통으로 지급되며, 우수활동자에게는 시장상 및 재단 대표이사상 표창 등을 시상할 예정이다.

신청은 오는 22일까지 이메일(yeon1213@sjcf.or.kr)로 하면 된다. 기타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문화관광재단 누리집(www.sjcf.or.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거나 축제문화팀(044-850-0594)으로 문의할 수 있다.

한편, 시민축제단은 2022~23년까지 세종축제에서 ‘시민기획단’이란 이름으로 프로그램 기획, 사전·현장 홍보, 모니터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했다.

2023년 시민기획단 활동의 자세한 사항은 세종축제 누리집(www.sjfestival.kr) 공지사항의 ‘2023 세종축제 가나다(세종축제 자료집)’에서 인터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뉴스] 특수임무유공자회 세종시지부, 푸른 세종 환경보호
[영상뉴스] 세종TL 소속·연고 장애인 펜싱팀 금 4·동 4 획득
국립세종수목원, ‘아름다운 정원치유, 만병초 품종 특별전
[영상뉴스] ’23 쌍룡훈련, 한미 연합·합동 상륙작전 수행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다윈난 개화
[포토] 별들이 흐르는 충북도의회 청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