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국회 뉴스 헤드라인
기자단 보강으로 알권리 충족 앞장설 터세종인뉴스 박승철 공동대표, 세종시 최고언론 만들겠다

세종인뉴스 보도진 보강

세종시 최고의 전문 기자단 구성으로 국민의 알권리 충족

[세종=세종인뉴스/자체] 세종인뉴스 편집국 = 지난 2014년 7월 세종인뉴스는 세종시에 언론매체 등록을 한 이후 짧은 기간 내에 지역 인터넷 중심 신문으로 자리 잡으며 세종시정 등에 대해 가감 없는 사실보도를 하는 인터넷 언론으로 많은 독자층을 확보 하고 있다.

   
▲ 지난 2014년 7월 등록한 세종인뉴스는 사단법인 한국인터넷기자클럽 정회원사로 활동하고 있다.

세종인뉴스는 지난해 8월 한국인터넷기자클럽 회원사로 가입하여 회장사로 선출된 이후 지난 11월 한국인터넷기자클럽을 사단법인으로 전환하여 전국 32개 언론사의 대표 언론사를 맡고 있다.

현재 사단법인 한국인터넷기자클럽은 뉴스연합통신, 미디어타임즈, 국민경제신문, 중부뉴스, 웰빙코리아뉴스, 뉴스앤뉴스, 에듀진, 전국매일신문, 상주로컬신문, 경북인터넷방송, 새경북인터넷뉴스, 경찰연합뉴스, 뉴스에이, SNS타임즈, 뉴스클릭, 미디어호남, CNN21방송, 가정의례방송, 국토일보, 기술사신문, 노동일보, 뉴스뷰, 법률경찰신문, 한국연예정보신문, 환경교통타임즈, 세종인뉴스, 매일뉴스, GK뉴스, 파워뉴스, 충청제일뉴스, 뉴스투데이아파트저널, 한국인터넷뉴스 등 전국 32개 신문이 함께 하고 있다.

세종인뉴스는 2016년 1월 25일자로 보도부문을 강화하기 위해 보도진 직제에 대해 업무조정을 하고 세종시청과 교육청, 의회 등에 대한 보도 및 국회 보도에 대한 양질의 기사를 생산함으로써 독자의 알권리를 더욱 보장하기 위하여 새로운 기자들을 더 영입할 계획이다.

   
▲ 맨위 오른쪽부터 세종인뉴스 김부유 대표, 박승철 편집국장, 아래 왼쪽부터 임우연 기자, 차수현 기자, 정정자 기자

다음은 세종인뉴스 1. 25일자 인사 내용이다.

세종인뉴스 김부유 대표는 국회·정치 취재 보도를 담당하며, 공주대학교 행정대학원(공공정책 전공,행정학 석사)을 졸업하고 세종시 초대의원을 역임하였으며, 현재 사단법인 세종시사회복지사협회 고문과 사단법인 숲사랑산림보호협회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재난대응전국협의회 홍보국장 및 사단법인 한국인터넷기자클럽 회장, 미래전략연구소 대표를 맡고 있다. 김 대표는 2월중으로 세종인뉴스 보도부문에 동영상 보도부문을 확대하여 독자들에게 보다 더 생생한 뉴스를 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보도총괄 대표/편집국장 박승철 기자는 대전 목원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한 후 25년여를 언론계에 종사하며 충청일보·세종매일 등에서 언론활동을 하며 충남지역신문협회 사무국장을 역임한 베테랑 기자로 날카로운 필력을 보이고 있다. 현재 사단법인 한국인터넷기자클럽 세종지역본부장과 전국취재보도국장을 맡고 있다.

공동대표를 맡게 된 박승철 대표는 "향후 세종인뉴스는 다양한 분야의 기사발굴과 함께 유능하고 실력있는 기자진과 시민기자단등을 영입하여 기사 분야별 전문성을 높이고 신뢰받는 언론사로 성장할 기반구축’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세종시를 넘어서 전국 최고의 언론사로 거듭나겠다"며, "향후 2016년 11월 실시하게될 정부의 신문진흥법 시행령 일부 개정안등에 따라 정부 요건에 충족되는 언론사 규모로 확장하여 명실상부 세종시를 대표하는 언론사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차수현 기자는 숙명여대·대학원(교육학 전공, 석사)을 졸업한 재원으로 국내 굴지의 대기업에서 교육기획 및 경영지원 업무 경력을 쌓은 유능한 인재로 현재 사단법인 한국인터넷기자클럽 사무처장을 맡고 있으며 회원사간 공동보도와 세종시청 관련 일반행정 분야 기사를 다룬다.

차 기자는 대기업에서의 기획업무를 담당했던 경험을 살려 언론의 공익적 보도방향 등에 대한 기획 기사와 함께 세종인뉴스의 홈페이지까지 담당한다.

임우연 기자는 이태리 뻬스카라 아카데미에서 작곡을 전공한 음악인으로 문화예술 분야에 탁월한 식견을 갖추고 있는 실력파 기자로 사단법인 한국인터넷기자클럽에서 문화예술 국장을 맡고 있으며, 임 기자는 세종시교육청 교육행정 및  문화예술 관련 취재 보도를 담당한다.

임 기자는 현직 음악인으로서의 전공을 살려 세종인뉴스와 한국인터넷기자클럽간의 공동 문화예술제 등에 대한 기획도 함께 담당한다.

정정자 기자는 세종시 각급 사회단체등에서 폭넓게 활동하는 지역기반을 바탕으로 세종시 전역의 소외되고 어려운 계층에 대한 심층 취재와 함께 세종시청의 국비지원 사업등에 대해 폭넓은 취재보도를 담당한다.

세종인뉴스 시민기자단은 자신이 사는 지역 소식은 물론 각종 뉴스 발굴보도로 자신의 지역과 시민들의 관심사항 등에 대해 언론을 통해 공신력 있는 보도를 할 수 있다.

관심 있는 시민들은 세종인뉴스로 연락주면 된다.

(우)30027 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읍 새내8길 17  |  대표전화 : 044-865-5016  |  팩스 044-863-5016

 

세종인뉴스 편집국  webmaster@sejongin.co.kr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종인뉴스 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 웃긴다 2016-09-23 11:40:28

    웃기고있군.ㅎㅎㅎㅎㅎㅎㅎㅎㅎ   삭제

    • 시민 2016-01-27 12:27:06

      언론사 답게 좋은 기사내용 부탁 드립니다
      정책은 엉망이고 얼마 안되는 광고비가지고 언론사를 좌지 우지 할수
      있다고 생각하는 기관은 좀 바른 인식과 사고를 갖도록 알려주세요
      축하드립니다
      세종시 언론계
      새로운 변화가 예상됩니다   삭제

      포토
       ‘제4회 세종시 아름다운 정원 경연대회' 선정 정원
      [포토] 세종시 최민호 시장, 현충일 기려
      [포토뉴스] 특수임무유공자회 세종시지부, 푸른 세종 환경보호
      [영상뉴스] 세종TL 소속·연고 장애인 펜싱팀 금 4·동 4 획득
      국립세종수목원, ‘아름다운 정원치유, 만병초 품종 특별전
      [영상뉴스] ’23 쌍룡훈련, 한미 연합·합동 상륙작전 수행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