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교육감 취임 100일 언론브리핑 개최!59개 정책과제 이행계획 확정・발표!!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교육감 취임 100일 언론브리핑 개최

- 학생중심 시설 설비 등 59개 정책과제 이행계획 확정・발표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14일 세종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교육감 취임 100일 기념 언론 브리핑을 갖고 새로운 교육비전 실현을 위한 59개 세부과제 이행계획을 확정・발표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교육감 최교진

아울러 학생중심 시설 설비,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 등 2가지 중점과제 이행계획도 이 날 밝혔다.

□ 학생중심 시설 설비

시교육청은 학생이 편안하게 수업을 받을 수 있는 학생 중심의 환경 조성을 위해 인체공학을 고려한 책걸상을 보급하고 학생 의견을 반영한 수요자 중심의 학교 설계 매뉴얼을 개발하여 적용할 계획이다.

우선, 2014학년도에는 읍・면지역 고등학교 3학년의 책걸상 시범 교체를 위해 예산을 지원하고, 2015년에 수요자 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세종형 책걸상 기준’을 수립・고시하여 단계적으로 모든 학교의 낡은 책걸상을 인체공학적 책걸상으로 교체하고 보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교육감 취임 100일 기념 언론 브리핑

또한, 학교 사용의 주체인 학생의 요구사항을 학교설계에 반영하여 실사용자의 시설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학교설계 매뉴얼을 개발하고, 이를 신설학교 설계에 반영하기로 했다.

□ 안전한 학교 환경

시교육청은 여객선 세월호 사고를 계기로 학생 안전교육에 대한 관심이 고조된 가운데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한 대책도 발표했다.

우선, 학교안전관리위원회를 전문가 등으로 구성하여 안전 관련 정책 등을 총괄 조정・심의・자문함으로써 학교 안전분야 업무의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체계를 확립할 계획이다.

또한, 학교 CCTV 교체・확대, 배움터 지킴이 및 경비실 설치 지원, 초등학생 U-안심 알리미 서비스 지원을 확대하고, 학교급별 교육과정과 연계한 체험중심 안전교육을 내실화하여 학생의 위기상황 대처 능력을 키울 방침이다.

아울러, 통학로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예정지역에서는 녹색어머니회 등과 협력하여 통학 안전지도를 철저히 하고, 등하교 시 공사차량 운행 자제 등 시공사에 대한 지도 감독을 강화한다.

한편, 먼 거리를 통학하는 면 지역 학생들을 위해서는 통학차량 공동 활용을 확대하기로 했다. 현재 전의・연기・금남면 3개 지역 6개교에 시범 운영하는 통학차량 공동 활용을 내년부터는 전체 면 지역으로 확대하여 학생의 안전을 보장하고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세종시의 완성은 교육에 달려 있다”며, “새로운 학교, 행복한 아이들이라는 세종교육 비전에 걸맞게 학교가 새롭게 바뀌고 아이들이 행복해질 수 있도록 모든 교육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고 말했다.

편집국장 김부유  rokmc482@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국장 김부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포토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다윈난 개화
[포토] 별들이 흐르는 충북도의회 청사
[포토] 세종시의회 상병헌 의장, 대한적십자사 특별회비 전달
[포토] 세종시 금강수변상가 상인들 최민호 시장! 상병헌 의장 감사 현수막
제72주년 인천상륙작전 전승 기념식, 축사하는 김태성 해병대 사령관
[포토] 한국 두메부초 꽃의 아름다움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