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중요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청소년기관과 업무협약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 5곳의 청소년관련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세종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및 지역사회복지 활성화 추진을 위해 손잡아
     

[사회=한국인터넷기자클럽] 세종인뉴스 서정분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정태춘)은 17일 협의회 2층 회의실에서 위기학생 발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및 지역사회복지 발전을 위해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소속 세종가정형Wee센터와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문화의집, 문화의집 소속 굴렁쇠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조치원청소년수련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세종시 관내 청소년관련 유관기관 5곳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식은 정태춘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장, 류철식 세종가정형Wee센터장, 송지호 세종시청소년문화의집 운영자대표, 류권옥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 박세훈 조치원청소년수련관장을 비롯해 기관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향후 위기학생 발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및 지역사회복지 발전에 대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협약으로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지역사회에 있는 협약기관에게 위기학생에 대한 지원을 하고, 협약기관은 위기학생을 발굴하고 의뢰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각 청소년 협약기관에서도 위기학생 및 가정, 청소년에게 필요한 지원에 대해 적극적인 자원연계를 약속했다.
               
정태춘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장은 “협의회가 성장하고 세종시 지역사회복지가 나날이 발전하는 것은 각 분야에서 힘써주는 관련 기관들의 노력의 결실이며, 그 노고에 항상 감사드리고 협약식을 통해 더욱 소통하고 교류하면서 세종시의 지역사회복지가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종사자를 위한 교육과 조사연구사업, 물품 및 식품을 기부 받아 필요한 가정에 제공하는 기부식품등 제공사업(푸드뱅크, 푸드마켓)과, 사회복지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지역사회봉사단, 위기가정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좋은이웃들 사업,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자원봉사자가 봉사를 하고 돌봄포인트를 쌓거나 기부하는 기부은행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서정분 기자  jbseoch@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정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다윈난 개화
[포토] 별들이 흐르는 충북도의회 청사
[포토] 세종시의회 상병헌 의장, 대한적십자사 특별회비 전달
[포토] 세종시 금강수변상가 상인들 최민호 시장! 상병헌 의장 감사 현수막
제72주년 인천상륙작전 전승 기념식, 축사하는 김태성 해병대 사령관
[포토] 한국 두메부초 꽃의 아름다움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