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나눔과 성장 위해 세종 마을학교 운영자 한자리에

세종시교육청, 2018년 마을학교 운영자 워크숍 실시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6일 세종시교육청 4층 대회의실에서 19개 마을학교 운영자와 참가시민 80여 명이 참가하는 「2018년 마을학교운영자 워크숍」을 실시했다.(마을학교: 시민들이 마을에서 방과후, 주말, 방학 기간에 학생들의 배움과 돌봄을 위해 자율적으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학교)

이번 워크숍은 다양하게 운영되고 있는 19개 마을학교 간 운영 노하우의 나눔을 통해 프로그램을 상호 네트워킹하고 참가자의 자발성과 집단지성을 토대로 세종형 마을학교 운영 모델을 창출하기 위해 기획됐다.

19개 마을학교 활동 사진과 마을교사의 손뜨개 작품 전시를 시작으로, 100분 동안 창조적 집단토론 방식인 월드카페를 진행하고, 글빛나눔터 마을학교의 빛그림 공연도 이어졌으며, 마지막으로 월드카페 대화 내용을 취합하여 교육감과 마을학교 대표자들이 협의내용을 발표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마을학교가 본격 운영된 지 2년 만에 교육을 매개로 마을에 공동체성이 형성되고 공적 가치가 존중되며 세종시 전체의 교육력이 향상되고 있다”면서, “이는 마을학교 운영자들의 헌신적인 노력 덕분이며, 마을학교가 앞으로 더욱 내실 있게 확대발전할 수 있는 방안이 도출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의 가을
행복한 경찰관들의 승진 임용식
[포토] 독도는 우리 땅
세종119 특수구조단 자동차 사고 대응훈련
[포토] 청소년 유해 환경 OUT
[포토]한솔동 새미녀회 아름다운 손길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