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세종브리핑
세종시의회 제51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 개최노종용․상병헌 의원 5분 자유발언

세종시의회 제1차 정례회 회기 결정의 건 등 3건 처리

‘10년 공공임대주택 조기분양 및 적정 분양가격 산정 촉구’ 결의안 채택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제1차 본회의장에서 국민의례를 하는 시의원들과 이춘희 시장 등(사진제공=세종시의회)

[세종인뉴스 이강현 기자] 세종시의회 제51회 제1차 정례회가 28일 본회의장에서 열렸다.

이날 정례회에서는 노종용 의원과 상병헌이 의원이 각각 ‘외국인 유학생 유치를 통한 세종시 국제교류 활성화 방안’과 ‘국가유공자에게 정당한 보훈예우 방안 발굴 촉구’를 주제로 5분 자유 발언을 했다.

이어 세종시의회는 제51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제1차 정례회 회기 결정의 건과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등 3건을 원안 가결했다. 

또 세종시의회는 안찬영 의원이 대표 발의한 ‘10년 공공 임대주택 조기분양 및 적정 분양가격 산정 촉구 결의안’을 채택하고, 정부와 정치권에 ‘공공주택 특별법’ 개정과 서민들의 내 집 마련에 필요한 주택정책 수립을 요구했다.

세종시의회는 제51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8월 29일부터 각 상임위원회 회의가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이번 회기에는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가 이뤄지며, 8월 29일에는 행정사무감사의 일환으로 상임위 별 현장방문이 진행될 계획이다.

이강현 기자  blackwolflkh@gmail.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강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외교부, 독도의 아름다운 사계절 영상
세종시 소정면 곡교천 코스모스 작품 사진전
조각가 김승환, 이탈리아 코페티현대미술관에서 초대전 개최
[동영상 뉴스] 세계의 헤게모니 중국으로 이동하다
Z세대 아티스트 ‘썸머소울’ 동명의 곡 ‘틴더’ 발매 통해 노래로 탄생​​​​​​​
[포토]세종시119  천연기념물 왜가리 구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