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행복한 아이, 편안한 부모’육아심리 특강

4·11일 김학철 정신과 전문의 초청 특강 진행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다음달 4일과 11일 이틀에 걸쳐 세종포스트빌딩(청암홀)에서 지역 내 미성년 자녀를 둔 부모, 육아교육 관련 종사자를 대상으로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세종시 마을공동체 육성사업 지원을 받는 ‘처음엄마학교 토닥토닥’ 공동체가 자체 진행하는 야간 육아심리 특강으로, 육아로 지친 부모들의 심리적 문제들을 치유하고자 마련됐다.

강사로는 100만 엄마들이 공감한 육아 블로그 ‘힐링유의 정신이 건강한 육아’를 묶은 <스스로 마음을 지키는 아이>의 공저자인 김학철 정신과 전문의가 나선다.

강의는 4일 1강 심리 육아 편, 11일 2강 실전 편으로 나눠 진행되며, 강의시간은 보다 많은 직장인 부모의 참여를 위해 오후 7시부터 9시까지로 잡았다.

강의 내용은 2회에 걸쳐 ▲나는 왜 아이에게 ‘버럭’하게 되는 걸까? ▲불안한 아이, 자책하는 부모 ▲내가 바라는 아이 모습, 그리고 나의 모습 ▲진짜 공감? 가짜 공감! ▲심리 육아 실전 Q&A 순으로 진행된다.

시는 이번 강의로 세종시 부모들이 육아에 대한 자신감을 회복하고, 육아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수강 접수는 문자(☎ 010-2679-9615)로 신청이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국립세종수목원을 찾은희귀철새 장다리물떼새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새우난초 개화 소식
국립세종수목원, 검은박쥐꽃 개화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희귀특산식물원 네발나비 발견
경칩 앞두고 봄을 알리는 보춘화 개화 눈길
국립세종수목원, 활짝 핀 아프리카튤립나무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