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Life in 세종 공연
세종시문화재단,‘2018 세종 생활문화예술 페스티벌’16일 개최

 

세종시 12개 생활문화예술 활동단체의 다채로운 공연‧전시 선보여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인병택)은 오는 16일 세종호수공원 일원에서 ‘2018 세종 생활문화예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2018 생활문화예술활동 지원사업에 선정된 12개 단체(공연예술 10곳, 시각예술 2곳)의 교류와 소통의 장으로 마련되었으며, 생활문화예술의 즐거움을 시민과 함께 나누고자 기획되었다.

생활문화예술페스티벌 포스터(세종시문화재단)

공연 프로그램은 수상무대섬에서 12시부터 약 4시간 동안 진행되며, 10개의 공연예술단체(▲세종직장인밴드, ▲세종 더 굿, ▲풍장소리 두레 보존회, ▲가온누리 어린이합창단, ▲세종퀸즈합창단, ▲마루 색소폰 앙상블, ▲벨라보체 여성합창단, ▲세종시우회, ▲세종여성합창단, ▲더 큰 행복을 찾아가는 세종 하하 공연단)의 무대로 구성된다.

전시 프로그램은 문화휴게복합시설 전시실에서 16일부터 21일까지 총 6일간 진행되며, 서예를 기반으로 문인화를 그리는 세종묵향회와 동‧서양 회화기법을 아우르는 세종시 사생회의 작품 총 27점을 감상할 수 있다.

페스티벌에 참가하는 서길수씨(단체명 : 세종직장인밴드)는 “생활문화예술 페스티벌을 통해 시민 350명이 주인공이 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감사하다” 면서 “내년에는 다양한 장르의 생활문화예술 동아리와 함께 더욱 풍성한 페스티벌을 꾸려 가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재단은 세종시민이 일상에서 문화예술을 향유하고 직접 참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생활문화예술활동 지원사업을 매년 공모로 추진 중에 있다.

이번 페스티벌은 세종호수예술축제의 기간(9.15~16) 중에 진행되며, 시민 누구나 무료로 다양한 공연을 관람하고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문화재단 홈페이지,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의 가을
행복한 경찰관들의 승진 임용식
[포토] 독도는 우리 땅
세종119 특수구조단 자동차 사고 대응훈련
[포토] 청소년 유해 환경 OUT
[포토]한솔동 새미녀회 아름다운 손길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