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Life in 세종 축제 일반
제2회 책 읽는 세종 어린이 축제 개최

세종시문화재단,「제2회 책 읽는 세종 어린이 축제」13일~14일 개최
전시, 공연, 창작워크숍, 체험, 책읽는 버스, 북크로싱 등 20여개 프로그램 운영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인병택)은 오는 13일과 14일 이틀 동안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제2회 책 읽는 세종 어린이 축제’를 개최한다.

제2회 책읽는세종어린이축제 포스터

“책, 예술과 만나다”라는 주제로 운영되는 이번 축제에는 전시, 공연, 창작워크숍, 음악극, AR Book 체험, 책읽는 버스 등 책과 예술장르가 융합된 20여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올해는 아동도서 선진국인 말레이시아의 아동청소년도서협회 위원장과 작가들도 참여하여 세종시에서는 처음으로 국제 아동도서 교류가 이루어진다.

전시코너에서는 애니메이션 영화 ≪슈렉≫의 동화작가인 윌리엄 스타이그(William Steig)와 ≪괴물들이 사는 나라≫의 원작가인 모리스 센닥(Maurice Sendak) 등 전 세계가 사랑한 그림책 거장들의 대표 작품들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또한 환경부 우수 환경도서로 선정된 ≪투발루에게 수영을 가르칠 걸 그랬어≫의 유다정 작가가 직접 들려주는 낭독공연과 2015년 이탈리아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 화제작인 ≪엄마의 선물≫ 김윤정 작가의 북콘서트 등 작가와의 만남의 자리도 마련된다.

특히 이번 축제 사전 프로그램으로 운영 중인 ‘북크로싱(읽은 책을 다른 사람들과 교환하여 읽는 독서운동)’ 캠페인에 현재 150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해 200여권의 책이 접수되었으며, 참가자들은 축제 기간 중에 원하는 책으로 교환해서 가져갈 수 있다.  
이외에도 세종시 출신 작가와 책을 소개하는 홍보부스, 세종시작은도서관연합회에서 운영하는 독서체험부스 등 세종시민이 주체로 참여하는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기획되었다.
  
축제 프로그램 중 소규모 인원 및 가족단위를 대상으로 하는 창작워크숍은 사전 신청이 필요하며, 그 외 프로그램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축제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sjcf.or.kr)에서 확인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세종시문화재단 문화사업팀(044-850-0551)으로 하면 된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적십자 사랑담은 김장김치 준비 끝
[포토] 대선공약 이행촉구 요구하는 공무원노조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의 가을
행복한 경찰관들의 승진 임용식
[포토] 독도는 우리 땅
세종119 특수구조단 자동차 사고 대응훈련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