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Life in 세종 공연
세계 초연 독도의 사계, 오케스트라 연주

한다우리 예술기획, 세계 초연 독도의 사계 개최

뉴욕카네기홀&예술의전당콘서트홀 공연

세계 초연 독도의 사계 포스터(출처 : 한다우리 예술기획)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계 초연 독도의 사계가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11월 11일 오후 5시 오케스트라 연주로 개최된다.

독도는 경상북도 울릉군 울릉읍에 자리하고 있으며 산과 들녘, 아름다운 바다를 한 폭의 산수화처럼 품고 있는 사계절의 뚜렷함을 가지고 있다. 대한민국에는 많은 섬들이 있지만 독도는 지리적, 환경적으로 아름다운 생태와 자연의 때가 묻지 않았다.

공연은 아름다운 독도의 사계를 표현하며 기타리스트 전장수 교수가 창작한 곡을 오케스트라 연주로 진행한다. 21일 뉴욕 카네기홀 잔켈 연주홀에서 클래식기타 독주로 세계 초연한 독도의 사계는 11일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개최된다.

전장수와 조이오브아트는 전장수 자신의 창작곡인 독도의 봄, 여름, 가을, 겨울 총 12개 악장 전곡의 오케스트라 버전을 세계 초연으로 연주하게 된다.

또한 해설과 영상으로 무대를 꾸며 독도의 아름다운 경관과 함께 웅장하면서도 섬세하고 때론 거친파도와 같으며 폭풍이 몰아치는듯한 음악적 표제로 창작자인 자신이 지휘하여 창작자의 음악적 표현을 가장 잘 표현하고 이끌어 낸다. 아름다운 화음과 함께 관객들에게, 전 세계에 독도의 아름다움을 전파하고자 한다.

이번에 연주되는 악보는 8개국의 언어로 번역되어 공연과 동시에 세광출판사에서 출판되며 공연은 경상북도와 독도재단의 후원으로 개최된다.

한다우리 예술기획은 이번에 연주되는 창작곡은 국내 창작음악의 새로운 방향제시와 함께 창작 표제음악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할 것이며 개인적으로는 전장수 교수의 새로운 도약을 꿈꾸는 도전이자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일 수 있는 공연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김용배 (전)예술의전당 사장의 해설과 클래식기타 서만재, 가야금 송정언이 출연하여 아리랑 등 다양한 솔로 연주곡으로 관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줄것이라고 밝혔다.

◇세계 초연 독도의 사계 공연 개요

티켓 : R석 5만원, S석 3만원, A석 1만원
출연: 작곡/지휘 전장수, 해설 김용배, 클래식기타 서만재, 가야금 송정언, 전장수와 Joy of Art
주최·주관: 한다우리기획, 전장수와 조이오브아트, GARDEN STATE INC, WI MUSIC, Bravo Comm
후원: 경상북도, 독도재단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김민규 2018-11-02 19:55:08

    여기에 참석하는 세종시 조치원 에 화방을 하시는 정동산 선생님의 독도의 사계절 그림도 전시 중 입니다   삭제

    포토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의 가을
    행복한 경찰관들의 승진 임용식
    [포토] 독도는 우리 땅
    세종119 특수구조단 자동차 사고 대응훈련
    [포토] 청소년 유해 환경 OUT
    [포토]한솔동 새미녀회 아름다운 손길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