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문화
세종시문화재단, 경제·인문사회연구회와 업무협약 체결

세종시 문화예술 발전 등을 위한 교류 협력 추진

세종시문화재단-경제인문사회연구회 업무협약식(사진제공=세종시문화재단)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인병택)이 경제·인문사회연구회(이사장 성경륭)와 세종시 문화예술 발전 및 세종시민의 문화예술 향유권 증진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내용은 ▲세종예술인(단체)의 국책연구단지 내 공간사용 협조 ▲문화재단 주관 행사 및 공연 홍보 지원 ▲문화저변 확대를 위한 지역 예술단체의 공연 프로그램 추천 및 지원 등이다.

인병택 대표이사는 “문화공간이 부족한 세종시에서 국책연구단지 내 좋은 시설을 예술인(단체)들이 이용할 수 있게 된 데 대해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의 교류협력을 통해 지역 문화예술생태계의 선순환구조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성경륭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이사장은 “세종시대 5년 차를 맞이하여 세종시 소재 15개 국책연구기관 임직원과 가족들이 문화예술공연을 통해 교류하고 소통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세종시 예술인(단체)과도 상생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에 협약을 체결한 경제‧인문사회연구회는 「정부출연연구기관 등의 설립‧운영 및 육성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설립된 국무총리 산하 공공기관으로, 경제‧인문사회분야의 정부출연연구기관 지원·육성 등 국가연구사업 정책지원 및 지식산업발전 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세종시문화재단 업무협약 관련 문의는 정책기획팀(044-850-0562)으로 하면 된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할미꽃을 아시나요
바르게살기운동 세종시협의회 새해 활동 다짐
[포토]적십자 사랑담은 김장김치 준비 끝
[포토] 대선공약 이행촉구 요구하는 공무원노조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의 가을
행복한 경찰관들의 승진 임용식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