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세종브리핑
세종시 공시지가 상승요인,조치원서북부 도시개발 등전국 평균보다 높은 8.42% 상승률 보여

세종시 2019년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

평균 8.42% 상승ㆍ7월 1일까지 이의신청 접수

세종시 연서면 국가산업단지 조성과 조치원읍 서북부도시개발을 비롯 서율-세종 고속도로 건설 예정 등으로 세종시 공시지가는 전국 6번째로 높았다.

[세종인뉴스 김부유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올해 1월 1일 기준 관내 18만 2,033필지에 대한 개별공시지가를 5월 31일 자로 결정·공시했다.

2019년 세종시 개별공시지가 상승률은 전년(9.06%) 대비 0.64%p 하락한 8.42%로 나타났다.

이는 전국 평균 8.03%보다 다소 높고, 시도별로는 서울, 광주, 제주, 부산, 대구에 이어 6번째로 높은 수치다.

개별공시지가 주요 상승요인으로는 연서면 국가산업단지 지정, 서울-세종 고속도로 예정, 조치원 서북부 도시개발사업 등이 꼽힌다.

결정된 개별공시지가는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www.realtyprice.kr), 시청 및 읍·면·동 민원실을 통해 열람이 가능하고, 오는 7월 1일까지 서면(우편·FAX), 방문 또는 인터넷을 통해 이의신청을 하면 된다.

이의신청이 제출된 토지에 대해서는 담당 감정평가사가 현장 확인을 통해 토지특성 등 지가의 적정여부를 재조사하고,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이의신청인에게 결과를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개별공시지가는 각종 세금 및 부담금의 부과기준 등으로 활용되고 있는 만큼,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자는 정해진 기간 내에 꼭 개별공시지가를 확인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부유 기자  rokmc482@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부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세종시교육청, 기초학습 안전망 구축 계획 발표
[포토] 주차장에서 맺은 사회복지 증진 발전 협약식
[포토] 할미꽃을 아시나요
바르게살기운동 세종시협의회 새해 활동 다짐
[포토]적십자 사랑담은 김장김치 준비 끝
[포토] 대선공약 이행촉구 요구하는 공무원노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