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세종시 무지개영농조합 맛있는 나눔 기부

무지개영농조합 돼지등뼈 맛있는 나눔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는 19일수) 세종시 전동면 소재 무지개 영농조합(대표 이상규)으로부터 돼지등뼈(20kg*480개 약 5200만 원)를 기부 받았다고 밝혔다.

기부된 돼지등뼈는 협의회 푸드마켓•뱅크를 이용하는 복지소외계층 100여 명과 사회복지시설 등에 후원물품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무지개 영농조합은 2016년부터 비정기적으로 했던 기부를 2019년 2월부터 정기적으로 기부하여 매월 주기적으로 기부하고 있다.

협의회 기부식품 등 지원센터(푸드마켓•뱅크)는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를 받아 지역사회 내 복지소외계층에게 전달함으로써 우리 사회 결식 완화 또는 해소에 기여하는 나눔 제도로 이용 대상자는 긴급지원대상자,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 계층, 저소득 가정, 무료급식소(단체), 지역아동센터(단체) 등이다.

협의회 서정욱 사회복지사는 푸드뱅크에 기부식품 등 적극적인 기부에 대해서는 정부포상 등을 통해 이웃을 돕는 기업의 이미지를 부각 시키고 기업 및 개인이 푸드뱅크(마켓)에 식품·생활용품을 무상으로 기부할 경우 법인세법 시행령 제19조와 소득세법 시행령 제55조에 의해 기부물품(장부가액)전액에 대한 100% 손비처리(필요경비) 세금감면 혜택을 받게 된다며 기업 또는 개인 사업자 등의 사회적 기부 문화가 확산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수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행복청 박무익 차장, 청주국제공항 도로현장
[포토]공무원노조 해직자 행안부 앞에서 절규어린 집회
[포토] 국방부 선정, 최극강 육군,해병대,공군 용사 위용
[포토] 행복도시 세종사진전 공모 수상작품
[포토] 2019년 제3차 행복도시 광역계획권 교통협의회
[포토] 세종시교육청, 기초학습 안전망 구축 계획 발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