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세종시교육청, 편한 교복 디자인 공모전 결과 발표내가 입고 싶은 편한 교복은?

참여학교 총 22개교 46점 접수, 우수작품 총 10점 선정

우수작품, 각급학교와 교복업체 공유, 편한교복 제작에 참고 

오는 28일까지 세종시교육청 1층 로비에 출품작 전시회

지난 20일 최교진 교육감이 편한교복 공모전 수상작을 출품한 학생들에게 상장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편한 교복 디자인 공모전」 결과를 발표했다.

심사는 외부전문가를 포함한 심사위원이 접수된 출품작을 대상으로 공모 주제와 부합하는 방향성, 실용 가능성, 아이디어의 참신성 등을 고려 했으며, ▲작품성(작품 완성도와 예술성) ▲전달력(내용의 참신성과 표현력) ▲적합성(주제와의 관련성과 메시지 전달력) ▲연계성(향후 활용 가능성)에 대한 객관적 평가기준으로 평가를 실시했다.

‘내가 입고 싶은 편한 교복’을 주제로 한 이번 디자인 공모전에는 중학교 11개교 21점, 고등학교 11개교 25점 총 22교에서 46점의 디자인이 출품됐으며, 이 중 총 10점을 우수작품으로 선정했다.

세종시교육청이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편한 교복 디자인 공모전」 결과를 발표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우수작품을 디자인한 학생들에게 지난 6월 20일 교육감실에서 상장과 상금을 전달했으며, 우수작품을 각급학교와 교복업체에 공유하여 학생들이 생각하는 편한 교복이 어떤 형태와 재질인지 참고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아울러, 오는 6월 28일까지 세종시교육청 1층 로비에서 출품된 모든 작품을 전시한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공모전의 준비와 과정, 결과 등이 ‘편한 교복’ 확산을 위한 공감대 형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선정된 우수작품 10점뿐만 아니라 참여한 모든 작품에서 우리 학생들의 생각을 세심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고, 오는 28일까지 진행하는 공모전 전시회에 세종교육가족의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세종시교육청이 오는 28일까지 1층 로비에서 편한교복 출품작 전시회를 진행하고 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행복청 박무익 차장, 청주국제공항 도로현장
[포토]공무원노조 해직자 행안부 앞에서 절규어린 집회
[포토] 국방부 선정, 최극강 육군,해병대,공군 용사 위용
[포토] 행복도시 세종사진전 공모 수상작품
[포토] 2019년 제3차 행복도시 광역계획권 교통협의회
[포토] 세종시교육청, 기초학습 안전망 구축 계획 발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