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행복복지세상
세종시 청소년정책 중장기 계획 방향설정 포럼 열려

2023년까지의 청소년정책 중장기계획 설정방향을 논하는 포럼 열려

세종시 청소년정책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제7회 청소년활동포럼 개최

20일 세종시 청소년정책 방향 설정 포럼에 참석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송병국 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6월 20일(목) 오후 2시 세종시청 대회의실에서 “제7회 세종특별자치시 청소년활동포럼”을 진행했다.

세종청소년활동포럼은 2016년부터 반기별로 세종시의 청소년관련 지역현안 과제를 선정해 국무총리실 산하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원장 송병국)과 공동주관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7회째를 맞이한 이번 포럼은 연구에 들어간 “세종시 청소년정책 중장기발전계획에 대한 방향성 찾기”라는 주제로 열렸다.

이번 포럼은 시 연구과제를 맡게 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최창욱 박사의 “세종시 청소년정책 중장기계획 설정방향”에 대한 주제발표에 이어, 청소년활동분야, 청소년보호복지분야, 청소년(시민)분야 모둠으로 나뉘어져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를 모으고 이 가운데 정책과제를 선정하는 토론시간으로 진행됐다.

최창욱 박사는 “여러 시민들이 참여한 포럼에서 나온 다양한 아이디어인 만큼 적극 수렴해 1기 세종특별자치시 청소년정책 중장기발전계획에 참고 하겠다”라고 의견을 더했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수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