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중요
세종경찰서, 숙취운전 근절 캠페인 전개

세종경찰,「숙취운전 근절! 함께 동참해요!」캠페인 전개

아침 출근길 숙취근절 캠페인을 실시하는 세종경찰서 청렴동아리 경찰관들과 김정환 서장(사진 왼쪽 세번째)

[세종인뉴스 김근식 기자] 세종경찰서(서장 김정환)는 지난 24일 07:00경 청렴동아리 회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출근길 직원대상으로 숙취운전 점검 및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 홍보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개정된 도로교통법 시행(‘19.6.25.)으로 음주운전 단속기준이 강화되어 혈중알코올농도 0.05% → 0.03%부터 면허 정지, 0.1% → 0.08%부터 면허가 취소된다. 이에 따라 경찰관 스스로 숙취운전에 대한 사전 경각심을 고취하고, 건전한 음주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다.

특히, 이른 아침부터 서장을 중심으로 청렴동아리 회원, 교통외근이 숙취운전에 대해 합동 점검하면서 출근길 직원들에게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는 한편, 세종 서장은 직원들의 격려 차원에서 아침 간식으로 ‘빵’과‘우유’ 등을 제공하는 세심한 배려도 잊지 않았다.

김정환 서장은 “경찰부터 솔선수범하여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음주운전은 범죄행위라는 사실을 잊지 말 것을 당부하면서, 시민이 공감하고 신뢰받는 세종경찰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하였다.

김근식 기자  luckyman2000@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근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할미꽃을 아시나요
바르게살기운동 세종시협의회 새해 활동 다짐
[포토]적십자 사랑담은 김장김치 준비 끝
[포토] 대선공약 이행촉구 요구하는 공무원노조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의 가을
행복한 경찰관들의 승진 임용식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