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중요
세종시 고등학생 22명, 오타와칼튼교육청 주최 여름캠프 참가세계문화 다양성 이해 및 글로벌 시민 역량 향상

단풍국(캐나다)에서 글로벌 감각 키워요

캐나다 학생들과 홈스테이, 영어수업과 문화·스포츠·예술 활동

타국 학생들에게 한국 문화 홍보, 현지 한인 유학생들과 간담회 개최

지난 7월 14일부터 29일까지 14박 16일의 일정으로 세종시 고등학생들이 「캐나다 오타와칼튼교육청 여름캠프」에 참가했다. 사진은 세종시 학생들이 세계 각국의 학생들과 캠프에 참여하며 소통하고 있는 장면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지난 7월 14일부터 29일까지 14박 16일의 일정으로 세종시 고등학생들이 「캐나다 오타와칼튼교육청 여름캠프(이하 오타와 여름캠프)」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오타와 여름캠프」는 문화 다양성을 이해하고 국제적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위해 2주 ~ 6주간 각국의 만 12~18세의 학생을 대상으로 캐나다 오타와-칼튼교육청에서 주관 하는 연수로써,주요 프로그램은 ▲영어수업 ▲체험활동 ▲홈스테이 등이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영어능력 향상은 물론 세계 각국 문화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글로벌 시민의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캠프이다.

이번 「오타와 여름캠프」에는 세종시 고등학생 22명이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참가했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캐나다 현지 학생의 집에서 홈스테이를 하며 오전에는 영어수업을 듣고, 오후에는 영어수업을 통해 배운 언어의 활용 범위를 넓히기 위해 연수에 참여한 타국의 학생들과 문화·스포츠·예술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했다.

이와 함께, 학생들은 세종시 문화 홍보의 날을 선정하여 타국의 학생들에게 한국 음식과 문화, K-POP 등 대한민국을 홍보했고, 오타와 대학교를 방문하여 현지 한인유학생과 간담회를 갖고 진로와 진학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박영신 교육협력과장은 “이번 캠프로 세종 학생들이 세계시민으로서 글로벌 역량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국제교류에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더욱 노력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세종시교육청과 캐나다 오타와칼튼교육청은 지난 2017년 11월, 학생과 교직원 등 인적교류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고 활발한 교류를 진행해오고 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제72주년 인천상륙작전 전승 기념식, 축사하는 김태성 해병대 사령관
[포토] 한국 두메부초 꽃의 아름다움
[포토] 법정기념일 사회복지의날 기념 영상
[포토] 77회 광복절, 순국선열 참배하는 대전 서철모 서구청장
국립세종수목원 '크루지아나빅토리아수련' 개화 강렬한 꽃향기
[포토] 국립세종수목원에서 만나는 멸종위기종 새우난초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