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클릭이슈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지역사회공헌 기업 인증제 시행사회공헌 적극적 기업 대상 ‘지역사회공헌 인정제’시행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 지역사회공헌 기업에 ‘인정마크 수여’

[세종인뉴스 김근식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는 지역사회 비영리단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꾸준한 지역사회공헌활동을 펼친 기업·기관에게 ‘인정마크 C엠블럼’을 수요하는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를 시행한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가치를 창출하는 사회공헌 우수기업의 모범사례 발굴·확산시킴으로써 사회서비스 질적 향상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대상은 비영리단체와의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1년이상 사회공헌활동을 펼친 기업 및 공공기관으로 대기업과 중소기업뿐 아니라 사회적 기업, 협동조합 등 법인단체도 모두 포함된다.

신청기간은 8월1일(목) ~ 9월 20일(금)이며, 신청서류는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로 제출하면 된다. 1차 지역심사는 지역 비영리단체 추천에 따른 서류심사 및 현지실사가 이뤄지고, 2차 중앙심사는 사회공헌 전문가로 구성된 인정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인정기업을 최종 선정한다.

인정기업에는 1년간 ‘C마크 엠블럼’을 회사 홍보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이 부여된다. 또한 매년 인정심사에 참여해 5년, 10년, 15년 단위로 인정을 받은 기업은 연속 인정마크 사용 권한을 갖는다.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에는 인정패를 수여하고 정부 표창 및 해외 연수, 경영 컨설팅 비용 및 기업연수 등 특전을 부여한다. 특히 신용보증기금에서는 대출보증 심사 시 평가우대뿐 아니라 매출채권보험 가입에 따른 보험료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공헌활동 외에도 사회복지종사자를 위한 교육과 조사연구사업, 물품 및 식품을 기부 받아 필요한 가정에 제공하는 기부식품 등 제공사업(푸드마켓·뱅크)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회복지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지역사회봉사단, 위기가정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좋은이웃들 사업,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자원봉사자가 봉사를 하고 돌봄포인트를 쌓거나 기부하는 기부은행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김근식 기자  luckyman2000@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근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무등산 증심사 가는 길
연세초 한빛도서관 개관식에 캘리그라피 작품 기증 미담
[포토] 행복청,복합편의시설 주민설명회
[포토] 제2회 세종시검도회장기 대회, 승자는?
[포토] 1억원 이상 고액 기부 세종 아너소사이어티 탄생
[포토] 세종시공동모금회 사랑의 성금 모금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