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클릭이슈
최교진 교육감, 수능 100일 전 수험생에 격려 ‘서한문’보내

‘수능’은 살아가는 과정에서 거치게 될 매우 많은 단계들 중 하나

앞으로 다가올 더욱 중요한 과정을 연습할 수 있는 첫 번째 기회

지금까지 걸어온 길을 돌아보고 앞으로 100일을 계획한다면 남은 기간도 인생의 소중한 기억이 될 것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최교진 세종특별자치시교육감이 6일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100일을 앞두고 세종시의 고 3 학생들에게 서한문을 띄워 수험생들을 응원했다.

최 교육감은 이날 서한문을 통해 그동안의 힘든 과정을 이겨내고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용기를 다시 한 번 북돋았다.

먼저, “떨리는 마음으로 준비해 온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어느덧 백일 앞으로 다가왔다”며, “그동안 몸과 마음 그리고 주변의 기대에 대한 부담감까지 정말 고생이 많았다”고 전했다.

이어서, “‘수능’이라는 관문은 살아가는 과정에서 거치게 될 매우 많은 단계들 중 하나”라며, “수능을 너무 크게 걱정할 필요도, 작게 생각할 필요도 없다”라고 말했다.

“앞으로 계속 다가올 더욱 중요한 과정을 연습할 수 있는 첫 번째 기회일 수 있다”, “여러분은 더욱 성장하고, 어른이 되어가는 것”이라고 조언했다.

또한, “훗날 오늘을 떠올리며 오늘의 노력과 인내를 자랑스러워 할 여러분의 모습을 응원하고, 여러분의 건강과 아름다운 고등학교 시절 노력과 인내에 상응하는 결과를 기원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여러분이 이 지구별에 와서 만든 모든 일은 남들과 비교하기 위한 것이 아니며 스스로 노력하는 과정에서 얻은 기쁨과 행복의 결과이다”라며, “지금까지 걸어온 길을 돌아보고 앞으로 100일을 계획한다면 수능 날까지의 시간도 여러분에게 참 소중한 인생의 일부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세종시교육청, 기초학습 안전망 구축 계획 발표
[포토] 주차장에서 맺은 사회복지 증진 발전 협약식
[포토] 할미꽃을 아시나요
바르게살기운동 세종시협의회 새해 활동 다짐
[포토]적십자 사랑담은 김장김치 준비 끝
[포토] 대선공약 이행촉구 요구하는 공무원노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