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배추심기부터 김장김치까지, 적십자가 나선다대한적십자사 세종지구협의회 배추농사 현장

열 일 하는대한적십자사 세종지구협의회 봉사원

이른아침부터 김장용 배추심기 나선 적십자 봉사원들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 세종지구협의회(협의회장 이해자, 이하 세종지구협의회) 봉사원들이 28일(수) 세종시 연기면 눌왕리에 모였다.

이해자 협의회장을 비롯한 각 읍·면·동 단위 봉사회 임원진으로 구성된 봉사원 40여 명은 이날 모두 장화와 장갑을 착용하고 호미를 들고 김장김치용 배추를 심기위해 이른 아침부터 배추심을 현장에 나와 분주하게 움직였다.

세종지구협의회는 해마다 겨울철 어려운 이웃을 위한 김장김치를 만들 배추를 봉사원들이 직접 심고 관리를 하며 김장김치를 준비한다.

올 해 처음으로 협의회장직을 맡은 이해자 회장은 이날 배추심기에 나선 봉사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다른 단체와 달리 적십자 봉사원들은 오랜 세월을 지역사회와 함께 굿은일 좋은일에 늘 함께 하며 특히 재난이 있는 곳에 적십자가 있다는 정신으로 함께 해 주시는 봉사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배추 심기에 함께 나선 세종시협의회 구제화 고문은, 적십자는 다른 단체와는 달리 연말 어려운 이웃들과 나누기 위한 배추와 무를 직접 심고 재배하며 김장철에는 봉사원 모두가 함께 모여 추위속에 김장김치를 만드는 보람감은 타 단체에서는 느끼는 봉사마음과는 다르다며 적십자 봉사원이라서 행복하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이날 이해자 회장을 비롯한  봉사원들은 모두 2000여 포기의 배추와 무를 심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무등산 증심사 가는 길
연세초 한빛도서관 개관식에 캘리그라피 작품 기증 미담
[포토] 행복청,복합편의시설 주민설명회
[포토] 제2회 세종시검도회장기 대회, 승자는?
[포토] 1억원 이상 고액 기부 세종 아너소사이어티 탄생
[포토] 세종시공동모금회 사랑의 성금 모금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