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일반
행복청, 세종사진 공모전 대상 등 총39점 입상작 발표

행복도시 세종 사진 공모전, 대상작에‘여름 휴식’선정

행복청 주관 세종시사진전 공모전에 대상작으로 선정된 "여름휴식"(사진제공=행복청)

[세종인뉴스 김근식 기자] 「제6회 행복도시 세종 사진 공모전」의 수상작으로 ‘여름 휴식’(김ㅇㅇ 작품)이 대상, 그 외 최우수상 2점, 우수상 6점, 장려상 30점 등 총 39점이 최종 결정되었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김진숙, 이하 행복청)은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 이하 세종시),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특별본부(본부장 김수일)와 공동으로 진행한 ‘제6회 행복도시 세종 사진공모전’의 수상작 선정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사진 공모전은 ‘행복도시 세종의 낭만스타그램’이란 주제로, 지난 8월 26일(월)부터 9월 16일(월)까지 3주간 진행되었으며 총 1010점의 작품이 접수되었다.

특히, 이번 공모전에서는 일반 국민이 쉽게 참여 할 수 있도록 신설한 스마트폰 부문에 553점의 작품이 접수되는 등 전문 작가가 아닌 일반시민들의 참여가 두드러졌다.

심사 결과 영예의 대상은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의 전통과 현대적인 모습을 사진에 조화롭게 배치한 ‘여름 휴식’(김ㅇㅇ 작품)이 선정되었다.

특히 이 작품은 심사위원회에서 전통을 보존하면서도 미래지향적인 도시를 꿈꾸는 행복도시 세종을 잘 나타낸 사진으로, 작가의 의도가 돋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어 일반 부문 최우수상에는 행복한 가족의 웃음 짓는 모습이 행복도시 세종과 잘 어우러진 ‘세종시는 아이들 세상’(노ㅇㅇ 작품)이, 스마트폰 부문 최우수상에는 아이의 행복한 모습과 뒤로 펼쳐진 행복도시 세종의 구도가 훌륭한 ‘아이들의 천국’(오ㅇㅇ 작품)이 선정 되었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일반부문 대상 500만원, 최우수상 100만원, 우수상 각 50만원, 장려상 각 10만원, 스마트폰 부문 최우수상 100만원, 우수상 각 30만원, 장려상 각 1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행복청 정래화 대변인은 “행복도시 세종 사진 공모전은 올해 6회까지 총 5715점의 작품이 출품되는 등 국내 대표적인 사진 공모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면서, “이번 공모전으로 살기 좋은 도시인 행복도시 세종의 이미지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근식 기자  luckyman2000@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근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행복청 박무익 차장, 청주국제공항 도로현장
[포토]공무원노조 해직자 행안부 앞에서 절규어린 집회
[포토] 국방부 선정, 최극강 육군,해병대,공군 용사 위용
[포토] 행복도시 세종사진전 공모 수상작품
[포토] 2019년 제3차 행복도시 광역계획권 교통협의회
[포토] 세종시교육청, 기초학습 안전망 구축 계획 발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