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중요
세종시교육청,창의·융합교육 축제 개최

세종시교육청, 제1회 창의·융합 교육축제 개최

S(과학).M(수학).S(정보). 미래의 길을 찾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사이버폭력예방 Wee스마트쉼 힐링캠프 운영한다.(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제1회 창의·융합교육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1회 창의·융합교육 축제」는 그동안 나뉘어 운영됐던 ‘세종수학나눔축제’, ‘세종과학교육축제’, ‘SW교육 축제’를 통합하여 ‘S(Science, 과학).M(Mathemetics, 수학).S(Software, 정보). 미래의 길을 찾다!’를 슬로건으로 운영한다.

세종평생교육학습관과 세종교육원이 주관하는 이번 「제1회 창의·융합교육 축제」는 ▲체험마당 ▲전시마당 ▲학술마당 ▲대회마당으로 구성하여 진행한다.

체험마당에서는 학생들이 스스로 탐구하고 생각하는 체험활동을 통해 배움을 즐기고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신장시키기 위해 과학체험부스 29개, 수학체험부스 74개, SW체험부스 23개 총 126개 부스를 운영한다.

전시마당에서는 세종융합탐구대회 특상 수상작과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특상 및 우수상 수상작, 전국학생과학전람회 출품작, 수학구조물경진대회 출품작, SW 해커톤 대회 수상작 등을 전시하여 세종시 학생들의 교육 결과와 교원들의 연구 및 노력에 대한 결실을 함께 나눈다.

학술마당은 수학과 정보교육에 관심 있는 학생, 교원, 학부모, 세종시민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미래사회와 수학’이라는 주제로 한국교원대학교 류희찬 총장이 강연을 하며, 4층 국제회의장에서는 ‘제4차 산업혁명과 미래직업교육로드쇼’를 주제로 각계의 저명한 인사들이 4시간 동안 강연을 진행한다.

대회마당에서는 수학구조물경진대회, 수학용어말하기대회, SW 해커톤대회를 개최하여 그동안 학생들이 노력한 결과를 뽐내는 자리를 마련한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축제로 세종시 학생들이 일상생활에 수학과 과학이 스며있는 원리와 이치를 깨닫길 바란다”면서, 또한, 다양한 체험 활동을 접함으로써 보고, 만지고, 생각하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과 창의·융합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힘을 기르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2020년도 수능시험 전국 일제히 치뤄
[포토] 충남 공주 갑사 하늘을 나는 드론 비행
[포토] 초평호수가 품은 형형색색의 가을
[포토] 겨울을 재촉하는 갑사의 가을
[포토] 세계에서 가장 큰 옥상정원에서 함께 한 행복청장
[포토] 행복청 박무익 차장, 청주국제공항 도로현장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