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클릭이슈
국토교통부, 29일부터 고속버스도 정기권 내고 탄다11월 20일부터 4개노선 학생정기권 시범운영, 최대 36.7% 할인

일반 6개 노선·학생 4개 노선 6개월간 시범도입·주말도 이용가능 

고속버스 통합예매홈페이지: http://www.kobus.co.kr 동양고속 홈페이지: ttp://www.dyexpress.co.kr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가 10월 29일부터 6개 노선에 일반 정기권(30일권), 11월 20일부터 4개 노선에 학생 정기권(30일권)을 6개월간 시범 운영하고 시범 운영에 따른 이용국민의 만족도 등을 검토하여 추후 시행노선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일반 정기권은 서울~천안·아산·평택·여주·이천, 대전~천안(6개 노선)이며, 학생 정기권은 서울~천안·아산·평택, 대전~천안(4개 노선)이다.

이번에 시범 운영하는 정기권은 통근·통학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주중뿐만 아니라 주말까지 이용 가능한 30일 정기권이다. 정기권은 1일 1회 왕복사용 및 주말사용이 가능하여 주중·주말 통근·통학 및 개인여가 활동이 많은 버스이용자에게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약 36%의 교통비를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토부는 고속버스 정기권 시행근거 마련을 위한 관련규정(여객자동차 운송사업 운임·요율 등 조정요령)을 개정하였고 고속버스 운송사업자, 버스터미널사업자 등 이해 관계자간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정기권 상품을 도입하였다.

고속버스 정기권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고속버스 통합예매홈페이지 및 고속버스 티머니 앱에서 구매 후 좌석 예매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예매시스템에 반영되도록 하였다.

정기권 이용 활성화를 위한 출시기념 경품행사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며 세부사항은 동양고속 홈페이지 또는 고속버스통합예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토교통부 대중교통과 김동준 과장은 “이번 고속버스 정기권 도입으로 고속버스를 이용하는 통학·통근자들의 경제적 부담이 완화될 것으로 기대 된다”며 “2019년 상반기부터 시행중인 정액권(free-pass)과 함께 정기권 대상노선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도록 하여 국민들이 보다 저렴하게 고속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수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해병대세종시전우회 김재식 회장 재선출
[포토] 2020년도 수능시험 전국 일제히 치뤄
[포토] 충남 공주 갑사 하늘을 나는 드론 비행
[포토] 초평호수가 품은 형형색색의 가을
[포토] 겨울을 재촉하는 갑사의 가을
[포토] 세계에서 가장 큰 옥상정원에서 함께 한 행복청장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