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클릭이슈
세종시교육청, 손편지 쓰기 공모전 시상식 개최

세종시교육청, 세종교육 ‘마음을 전해요’ 손편지 쓰기 공모전 시상식 개최

학생, 교직원 일반시민까지 총 709작품 접수, 15개 작품 수상작 선정

지난 25일 세종시교육청 6층 대회의실에 진행한 「세종교육 ‘마음을 전해요’ 손편지 쓰기 공모전」에서 최교진 교육감(뒷줄 왼쪽에서 5번째)과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9월 23일부터 10월 16일까지 진행한 「세종교육 ‘마음을 전해요’ 손편지 쓰기 공모전」시상식을 세종시교육청 6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는 ‘전하고 싶은 마음속 이야기’라는 주제로 학생부터 교직원, 일반시민까지 폭넓은 참여가 이루어졌다.

초등학생 354편, 중학생 282편, 고등학생 28편, 교직원 21편, 일반시민 24편 총 709편의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엄정한 심사를 통해 으뜸상 5개, 버금상 10개의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 날 시상식은 수상자들의 편지 낭독을 시작해서 시상 후 기념촬영을 끝으로 마무리 되었다.

으뜸상으로 선정된 김현진 교사(소담초등학교)는 투병하고 있는 아이의 학부모님에게, 담임교사로서 존경과 감사, 응원의 인사를 남겨 깊은 인상을 남겼으며, 안채원 학생(한솔고1)은 아픈 어머니에게 간절함을 담아 미안함, 고마움 등을 표현해 감동을 주었다.

이외에도, 큰 힘이 되어준 친구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한 고지원 학생(금호중1), 유년시절 돌봐 주셨던 아저씨와의 추억을 표현한 나유미(세종시 도담동)씨 등 예쁘고 따뜻한 사연의 편지들이 교육감상과 총 상금 255만원의 주인공이 되었다.

권순오 소통담당관은 “관내 여러 학급에서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편지쓰기 공모전에 참여를 하였다”면서, “교육적 효과와 참여도 측면에서 만족할만한 성과를 보인 것 같고, 이어지는 다음 공모전에도 세종시 학생, 학부모,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공모전의 수상작 또는 엄선된 작품들은 세종시교육청 공식 SNS 등 홍보매체를 통해 활용될 예정이며 수상작은 세종시교육청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sje_go_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해병대세종시전우회 김재식 회장 재선출
[포토] 2020년도 수능시험 전국 일제히 치뤄
[포토] 충남 공주 갑사 하늘을 나는 드론 비행
[포토] 초평호수가 품은 형형색색의 가을
[포토] 겨울을 재촉하는 갑사의 가을
[포토] 세계에서 가장 큰 옥상정원에서 함께 한 행복청장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