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클릭이슈
세종시교육청, 장애학생 승마체험 프로그램 운영

시원하고 맑은 가을, 말 타고 스트레스 날리자 

다양한 문화예술체육 프로그램을 통한 즐거운 학교생활

세종시교육청이 장애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체육활동을 통한 재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10월 초부터 12월 13일까지 「장애학생 재활승마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은 세종시 장애학생들이 말과 친해지는 과정과 승마체험을 하는 장면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장애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체육활동을 통한 재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10월 초부터 12월 13일까지 「장애학생 재활승마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세종시 27개 초·중·고등학교의 특수교육대상학생 196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장애학생 재활승마체험 프로그램」은 지난 2018년 처음 시작하여 올해 2회째를 맞는다.

주요 프로그램은 ▲승마 안전교육 ▲마방 견학 ▲말과 친해지기(먹이주기) ▲트레킹 ▲말 타기 체험 등이며, 학생들이 살아있는 말과의 교감활동을 통해 신체와 정서적 발달을 증진시키고, 다양한 여가문화를 통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장애학생들이 동물과의 직접적인 스킨십과 승마를 통한 운동능력을 신장함으로써 자신감과 안정감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명희 유등교육과장은 “우리 교육청은 장애학생의 균등한 교육기회 보장과 장애영역별 맞춤형 교육지원을 위한 세종특수교육발전 5개년 계획을 수립하여 다양한 사업들을 지원하고 있다”면서,“이번 재활승마체험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찾아가는 문화예술 프로그램, 수영프로그램 등 여러 가지 다양한 지원을 통해 장애학생들이 즐겁고 건강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포토
[포토]세종시119  천연기념물 왜가리 구조
[영상뉴스]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전문위원회 위촉식 개최
[동영상] SUNNY, ‘사회변화 챌린지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동영상 뉴스] 여름 휴가는 ‘청정 제주’ 자연이 펼쳐지는 핀크스리조트에서
[포토]제65회 현충일 헌화 하는 이춘희 시장
[포토] 세종시교육청, 상반기 충청권교육감 정책협의회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