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클릭이슈
세종시교육청, 원어민교사 한국문화체험 연수 실시템플스테이 통해 한국문화 감수성 UP

한국 전통문화도 배우고! 수업개선 의견도 나누고

협력교사와의 소통과 공감대 형성으로 수업개선 모색

세종시교육청이 9일 속리산 법주사에서 원어민 교사들에게 한국문화의 고유성을 알리고 한국인 교사와의 협력수업 역량을 높이기 위해 「원어민교사 한국문화체험 연수」를 실시했다.(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9일 속리산 법주사에서 원어민 교사들에게 한국문화의 고유성을 알리고 한국인 교사와의 협력수업 역량을 높이기 위해 「원어민교사 한국문화체험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원어민교사와 협력수업을 담당하는 한국인 교사가 함께 참여하는 체험 활동을 통해 소통과 공감대 형성의 시간을 가지며 자연스럽게 수업개선을 모색하고 의견을 나눌 수 있도록 마련됐으며, 영어와 중국어 원어민교사를 비롯해 초·중등 영어교사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연수 참가자들은 국보로 지정된 법주사 팔상전, 쌍사자석등 등 우리 전통 문화재에 대해 해설을 듣고 감상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으며, ▲사찰 예절교육 ▲다도 체험 ▲108배 등 템플스테이 체험을 통해 한국 불교문화에 대한 이해를 돕고 한국적인 정서를 느껴보는 활동도 진행됐다.

또한, 가을풍광 속에 조선시대 세조가 걸었다는 ‘세조길 트래킹’을 통해 사색과 힐링의 시간을 가지며 평온한 마음으로 일정을 마무리했다.

사진은 세종시 원어민 교사들과 협력교사들이 속리산 법주사에서 템플스테이 체험을 하며 한국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연수 이외에도 영어교사와의 협력수업 개선을 위한 역량강화 워크숍, 신규 원어민교사 대상 우수 모델수업 공개와 수업 나눔 등을 실시하여 원어민교사의 수업능력과 전문성 함양을 돕고 있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연수가 원어민교사들이 한국문화에 대한 친근감과 이해를 바탕으로 우리 학생들을 더 깊이 생각하고 가까워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원어민 교사들이 한국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제고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주기 바라며, 우리교육청도 앞으로 다양한 형태의 연수 프로그램을 개설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사진설명 : 세종시교육청이 9일 속리산 법주사에서 원어민 교사들에게 한국문화의 고유성을 알리고 한국인 교사와의 협력수업 역량을 높이기 위해 「원어민교사 한국문화체험 연수」를 실시했다. 사진은 세종시 원어민 교사들과 협력교사들이 속리산 법주사에서 템플스테이 체험을 하며 한국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해병대세종시전우회 김재식 회장 재선출
[포토] 2020년도 수능시험 전국 일제히 치뤄
[포토] 충남 공주 갑사 하늘을 나는 드론 비행
[포토] 초평호수가 품은 형형색색의 가을
[포토] 겨울을 재촉하는 갑사의 가을
[포토] 세계에서 가장 큰 옥상정원에서 함께 한 행복청장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