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세종브리핑
세종시 신구도심 시민보건 균형위한 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

지역특성 반영‘건강생활지원센터’업무 돌입

18일 개소식,주민참여·지역사회 협력 맞춤형 건강증진 제공

세종시는 구도심권역 보건소, 신도심권역 건강생활지원센터를 설치 시민 건강에 균형을 이루겠다는 이춘희 시장의 공약을 이행하기 위해 이날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시민보건행정을 시작한다.(사진=세종인뉴스)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 내 동(洞) 지역 지역보건기관으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건강생활지원센터’가 18일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시민건강 업무를 시작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춘희 시장과 서금택 세종시의회 시의장을 비롯한 지역 유관기관 단체장 및 지역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를 축하했다.

건강생활지원센터는 국비 등 6억 원을 들여 리모델링을 통해 고운동 남측 복합커뮤니티센터 3층에 자리 잡았으며, 체력측정실, 건강체험관, 영양체험실, 지역사회연계실 등의 시설을 갖췄다.

이곳에서는 지역적 특성에 맞춘 만성질환예방 및 다양한 건강증진 서비스를 주민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세부 운영 프로그램은 ▲질병 예방을 위한 1:1 체력측정, 건강상담 및 부위별 운동프로그램 ▲어린이집·유치원 아동 대상으로 체험형 건강프로그램 ▲기초영양 상담 ▲저염식 건강식단 교육 등이 실시된다.

이춘희 시장은 “건강생활지원센터의 운영원리인 주민참여와 지역사회 연계를 중점으로 어린이부터 어르신들까지 골고루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건강증진 사업수행 중심기관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동영상]버디펫,신제품 켓시피 첫 공개 성공적 펀딩 종료
[동영상]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여파 재택근무 기업 지원
[동영상]블록버스터급 오픈 월드 RPG 게임 ‘Kenshi’, 28일 한국어 버전 출시
[동영상]21대 총선 유권자 표심은 세대 교체로 정치혁신해야
[포토] 무등산 증심사 가는 길
연세초 한빛도서관 개관식에 캘리그라피 작품 기증 미담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