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행복복지세상
적십자 노란조끼 천사들,이웃나눔 김장 봉사대한적십자사 세종지구협의회 봉사원들 이웃나눔 김장김치 봉사

적십자 봉사원들, 사랑담은 김장김치

행복 바이러스 전달하는 적십자 봉사원들

19일(화) 세종농어민문화체육관에서 김장김치를 담그는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세종지구협의회 봉사원들(사진=세종인뉴스)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대전·세종지사 세종지구협의회(회장 이해자)는 올해도 어김없이 봉사원들이 직접 재배하고 키운 배추를 수확해 세종시 세종시 농어민 문화체육센터에서 김장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지난 17일(일) 차가운 겨울비가 내리는 가운데 세종지구협의회 이해자 회장을 비롯한 봉사원들은 연기면 눌왕리 일원에서 직접 재배한 배추를 수확 했다.

수능한파로 갑자기 내려간 기온으로 비까지 맞아가며 추위속에 배추를 수확하고 다음날인 18일(월) 배추를 다듬고 현지에서 직접 공수해온 천일염으로 배추를 절이고, 19(일) 전체 봉사원들이 아침 일찍부터 김장 담기 봉사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김장 담기 행사는 세종시·대한적십자사대전세종지사·여성자문위원회 후원으로 세종지구협의회 주관으로 이해자 회장을 비롯한 읍면동 단위 봉사회 임원진과 봉사원들의 많은 참여 속에 활기가 넘치는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가 실시됐다.

한국농어촌공사 대전세종금산지사 KRC행복충전봉사단 단원들도 이날 김장담기 봉사활동에 함께했다.(사진=세종인뉴스)

김장담기 봉사활동에는 세종시의회 서금택 의장과 한국농어촌공사 세종·대전·금산지사 오병덕 지사장과 KRC행복충전 봉사단원, 세종시주민생계조합 이은영 조합장과 직원, 농협은행 세종 조치원금융센터 유행준 센터장을 비롯 내년 총선출마 의사를 밝힌 이종승 더불어민주당 이종승 부위원장 등도 함께 김장담기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세종지구협의회는 이날 담은 김장을 각 읍면동 지역의 어버이 결연세대를 포함한 저소득 계층에게 봉사원들이 직접 방문해 전달해 드렸다.

이해자 회장은 ‘회원들이 직접 심고 가꾼 배추를 해마다 김장을 담가 어려운 이웃에게 한겨울을 든든하게 나실 수 있는 기본 반찬을 만들어 드릴 수 있어 행복하다’며, 지난 3일간 많은 김장 김치를 만들 준비를 하고 힘들고 피곤한 가운데 김장김치를 당일 직접 배달까지 해 주시는 봉사원들에게 미안하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세종시지구협의회는 매년 지역사회 소외계층 독거노인, 결손가정을 위해 김장나눔 행사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수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무등산 증심사 가는 길
연세초 한빛도서관 개관식에 캘리그라피 작품 기증 미담
[포토] 행복청,복합편의시설 주민설명회
[포토] 제2회 세종시검도회장기 대회, 승자는?
[포토] 1억원 이상 고액 기부 세종 아너소사이어티 탄생
[포토] 세종시공동모금회 사랑의 성금 모금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