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행복복지세상
세종시청소년참여위원회, 전국공모 1위 쾌거

세종에서 대한민국으로, 세종시청소년참여위원회 전국 최우수

2019년 청소년참여위원회 우수사례공모전 전국 1위 쾌거

2019년 세종특별자치시 청소년 참여위원회 출범식(사진제공=세종시청소년참여위원회)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참여위원회(이하 세종청소년참여위원회)가 여성가족부가 주관한 “2019년 청소년참여위원회 우수사례”에서 전국 238개 위원회 중 최우수를 거두었다.

세종청소년참여위원회는 올 1월부터 선발과정에 들어가 2월 16일 오리엔테이션 과정을 통과한 위원들을 대상으로 3월 30일에 세종특별자치시 이춘희 시장이 위촉장을 수여하며 본 활동을 시작했다.

올해 활동으로 정기회의 8회, 캠페인 및 정책홍보 4회, 워크숍 및 교류활동 2회, 청소년참여예산 정책과제 심의 및 청소년전문가 인터뷰, 세종특별자치시 청소년정책 중장기발전계획을 위한 포럼 참여, 정책발굴을 위한 설문조사 등을 추진해 지역 청소년들에게 어렵고 불편한 청소년정책을 개선하고자 노력했고, 그 결과물인 정책제안서를 세종시에 제출한 상태이다.

특히 올해 활동은 세종시에 국한되지 않는 광범위한 활동을 추진한 것이 돋보였다. 온라인 오픈백과사전인 위키백과사전에 등재된 “청소년”이란 단어에 “청소년참여” 에 관한 뜻풀이를 추가하여 청소년참여정책 인지도 개선에 기여했고, 세종시에 제출한 정책과제 중 전국적으로 개선이 필요한 정책에 대해 세종정부청사에 입주한 정부부처에 제안하는 과정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3월 30일 세종특별자치시 이춘희 시장이 청소년 참여 위원회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주고 기념촬영을 했다.

세종청소년참여위원회의 운영지원기관인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유금봉 담당지도자는 “청소년참여활동은 긴 시간동안 활동을 해야하는 만큼 중간중간 어려움도 많지만 청소년 개인의 성장은 물론 지역 청소년정책의 변화에 청소년들이 직접 기여할 수 있는 직접민주주의를 누릴 수 있는 활동”이라고 하며 “나이가 상대적으로 어릴 뿐 성인들만큼 충분한 깊이를 갖춘 사회적 파트너로서 청소년들을 인정해주고 응원해주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번 우수사례 시상은 오는 12월 6일,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는 청소년특별회의 결과보고회에서 진행된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수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무등산 증심사 가는 길
연세초 한빛도서관 개관식에 캘리그라피 작품 기증 미담
[포토] 행복청,복합편의시설 주민설명회
[포토] 제2회 세종시검도회장기 대회, 승자는?
[포토] 1억원 이상 고액 기부 세종 아너소사이어티 탄생
[포토] 세종시공동모금회 사랑의 성금 모금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