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행복복지세상
바르게살기운동세종시협의회,바른삶실천대회 개최 준비

바르게살기운동세종시협의회,성공적 바른삶실천대회  준비위해 임원회의 개최

창립30주년 조명 및 미래지향 역량결집 위한 행사

바르게살기운동 세종시협의회 김일호 회장이 11월 임원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세종인뉴스)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바르게살기운동세종특별자치시협의회(회장 김일호, 이하 세종시협의회)는 27일(수) 16시 협의회 사무실에서 임원회의를 열고 ‘2019바른삶실천다짐대회’ 추진계획(안)을 논의했다.

이날 임원회의는 김일호 회장 주재로 송문호 사무처장의 보고와 참석 임원들의 질의응답 등의 순서에 이어 바르게살기운동 창립30주년 기념식 개최 추진준비(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준비안건을 최종 조율 했다.

김 회장은 창립30주년 기념 추진목적은 ▲국민운동 과제 발굴 및 효과적 추진방향 모색 ▲활동 홍보를 통한 바르게살기운동 참여 유도 ▲창립30주년 조명 및 미래지향 역량결집 ▲유공자 및 유공단체 표창을 통한 사기진작 등이 목적이라고 기념식 의의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송문호 사무처장은 추진방법과 추진개요 등에 대해 보고를 하고 참석 임원들은 즉석 안건을 제안 하는 등 활기찬 토론과 방법 모색 등을 통해 ‘2019년 바른삶실천다짐대회’ 계획(안)을 승인했다.

임원회의를 통해 결정된 주요 내용으로는 ▲바른삶실천다짐 결의 및 유공자 시상 ▲범국민 의식 개혁 실천을 위한 우리의 다짐 ▲제24회 사랑의 편지쓰기 우수 공모작 낭독 ▲종합추진 실적 성과보고(동영상) ▲읍·면·동 사업실적 우수위원회 시상 ▲위원회별 장기자랑 등을 결정했다.

김일호 회장은 세종시 출범 후 동지역이 증가함에 따라 협의회 동지역 위원회가 증가 추세에 있어 능동적인 회원 관리와 각종 지원방법 등도 함께 모색을 해야 하며 회원 상호간에도 상호 협력적 유대감을 더욱 공고히 다지자고 참석 임원들에게 요청했다.

또 바르게살기운동의 3대 이념인 진실·질서·화합을 토대로 행정수도 세종시민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바르게살기운동 확산에도 함께 힘을 모으자고 당부하며 2019년 바른삶실천다짐대회를 성공리에 치루자고 당부했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수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무등산 증심사 가는 길
연세초 한빛도서관 개관식에 캘리그라피 작품 기증 미담
[포토] 행복청,복합편의시설 주민설명회
[포토] 제2회 세종시검도회장기 대회, 승자는?
[포토] 1억원 이상 고액 기부 세종 아너소사이어티 탄생
[포토] 세종시공동모금회 사랑의 성금 모금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